[일반] 

에어컨을 올해 한번도 안켰다는 사람이 꽤 많네요.

[회원게시판]
글쓴이 : 천재미남 날짜 : 2020-08-01 (토) 19:31 조회 : 4475 추천 : 17    


 저는 더워서 상시 가동중인데..


 전기세가 걱정입니다.

천재미남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울트론 2020-08-01 (토) 19:32
전 어제 부터 켰는데 제습 기능으로 켜놓고 있습니다.
     
       
오비탈레인 2020-08-02 (일) 04:21
제습으로 키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온다는 소리가 있던데요
          
            
I시나브로l 2020-08-02 (일) 15:26
제습이나 냉방이나 실험결과 똑같아요
     
       
시간의지배자 2020-08-02 (일) 12:30
에어컨 냉방이나 제습이나 전기비는 같아요. 다만 차이점은 냉방은 일단 냉방이 되고나서 제습이 되는거고 제습모드는 제습이 다 되고나서 냉방이 되는 차이일뿐임.
          
            
아도니스7 2020-08-02 (일) 17:19
냉방모드와 제습모드 차이점은 냉방모드는 설정온도까지만 에어컨이 작동되는거고 제습모드는 특정습도까지만 에어컨이 작동되는것입니다

에어컨 기능 자체는 냉방과 제습을 구분할수 없습니다. 에바가 돌아가면 냉각되면서 제습도 되는겁니다. 다만 언제 멈추서 송풍모드로 변환되는지 기준만 다를 뿐입니다
               
                 
울트론 2020-08-02 (일) 18:58
네 맞아요. ㅎㅎ
허늬님 2020-08-01 (토) 19:32
전 5월부터 켰는데...
진세하 2020-08-01 (토) 19:34
더운것보다 습해서 켜는경우가 많네요 저는
겨울의바다 2020-08-01 (토) 19:35
집에선 아직 안켰어요. 선풍기 + 책상선풍기 이렇게 2대로 아직까진 버틸 만 하네요.
숲이진다 2020-08-01 (토) 19:36
이번주 수요일부터?? 작동 시작한듯....
습한 장마에는 답이 없음
스테플 2020-08-01 (토) 19:39
올해 설치해서 ㅠㅠ 테스트 할겸 어제 제습모드로 잠깐 돌려봤네요. 그것도 추워져서 30분도 안 돌렸어요
다음주도 일단 예보상으론 계속 비에 30도 안 넘던데... 올 여름은 그냥 이렇게 지나갈 듯
다렌유 2020-08-01 (토) 19:40
습해서 방바닥이 끈적끈적해지길래 켰어요
I시나브로l 2020-08-01 (토) 19:40
올해 6번 정도 틀었네요 오늘 어제부터 틀었어요 폭염주의보라
II놀자II 2020-08-01 (토) 19:50
더운것보다 습해서 켜는경우가 많네요 저는 (2)

더운거는 덜해서 좋은대... 대신에 습도가 ...........
유아 2020-08-01 (토) 19:55
6월초부터 매일 키고 있네요
흰둥아참어 2020-08-01 (토) 19:56
아직 시험운전도 안해봣어요
한밤중에도 30도는 넘어야 틀어볼텐데요
     
       
얼빵소년 2020-08-02 (일) 12:18
밤에 30도면 ㄷㄷ
죽을지도...
          
            
tasadar 2020-08-02 (일) 18:25
습도만 낮으면 30이여도 선풍기켜도 시원합니다...
고수진 2020-08-01 (토) 20:04
우리집도 아직 안 켰어요 선풍기만 켜도 충분해서
차차다3 2020-08-01 (토) 20:17
저도 매일 키는디 ㅎㅎㅎ
후안은농부입… 2020-08-01 (토) 20:38
아직까지는 선풍기만으로 충분해요 ㅋㅋ
김소혜♡티마 2020-08-01 (토) 21:08
저희집 도 한번도 안켰어요~ 선풍기 는 각방마다 한대 씩 두대 가동중입니다 ㅋㅋㅋ
야누스짱 2020-08-01 (토) 21:26
감기 걸릴까봐 못 켜고 있내요.
하르마게돈 2020-08-01 (토) 21:28
저희집
시맛타 2020-08-01 (토) 21:52
비가 와서 습도가 높거나 밖의 온도가 30도 이상일경우만 가동하죠  이때말고는 선풍기로 충분히 더위 이겨냄
삶의미풍 2020-08-01 (토) 22:20
??
이번 여름 아직까지 에어컨 가동을 안했는데...
가피 2020-08-01 (토) 23:10
어제 처음 딱한번 켰습니다. 습기때문에
작은실천 2020-08-01 (토) 23:35
그러고보니 에어컨 리모컨에 건전지도 안 넣었네요;;;
판에미로 2020-08-01 (토) 23:36
미투.
패왕색패기 2020-08-01 (토) 23:42
이번 장마끝나고 틀려고 준비중...
헌병대 2020-08-01 (토) 23:59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4월말부터 킴
레몬과자 2020-08-02 (일) 01:17
저도 올해 작동되나 체크해봐야 하는데 아직 안 켜고 있네요
냥큼한냥이 2020-08-02 (일) 01:21
5월달에 더워서 켰었고 최근에는 비땜시 제습기 가동중이라 에어컨도 좀 돌립니다.
Motivate 2020-08-02 (일) 01:42
4~5번 켰네요
안 더운데 습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
Cinex 2020-08-02 (일) 02:45
습도때문에 어제 처음 켰어요
배고픈시작 2020-08-02 (일) 06:38
전 6월인가부터 작년8월에산 벽걸이에어컨 하루 12시간씩 거의 매일키고 주말은 24시간풀로켜두는데요.

한달 전기세 많이나와야 5만원초반대 최근가장많이나온게 5만6천원정도였어요. 평균 5만원초반대나옴

1등급인버터에어컨 사용기준 이정도 전기세나오네요. 원없이틀어도 별로 부담이없어요.
Artistry 2020-08-02 (일) 08:51
방에 트리플모니터에 컴터본체에 하드디스크가 여러개 달려있다보니 방안 온도가 28도는 그냥 넘어가기도하고

습도가 80%이상이다보니 안킬수가 없더군요
봉와직염 2020-08-02 (일) 08:53
선풍기도 거의 안틀고 있습니다
rtf12 2020-08-02 (일) 10:06
다른해보다는 올해 여름 더위가 좀 덜하다는데는 동의하나 에어컨은 당연히 가동 중 -_-..
거북기린 2020-08-02 (일) 10:11
6월부터 외출때 말곤 한번도 끄지 않았어요.
kyb878 2020-08-02 (일) 10:51
암만 켜도 보일러 보다 적게 나오던데 심리적 폭탄감이 있죠
German 2020-08-02 (일) 11:12
아직 에어컨 가동안했네요 너무 습할때는 그냥 제습기 켜놓는 정도..
골게터® 2020-08-02 (일) 11:19
습도조절하느라 문을 닫고 생활했더니 온도가 29도라서 에어컨 간간히 틀어줬네요.
재석유임 2020-08-02 (일) 11:26
저도 습해서 트는데 제습기를 사야하나 고민하네요 ㅎ
실버크로스 2020-08-02 (일) 12:50
전 에어컨이 사망 ㅠ
응축기 고치려봤더니 컴프레셔도 나가서 그냥 포기ㅠ
     
       
피치브라더스 2020-08-02 (일) 19:27
저도 컴프레셔 나가서 그냥새로 샀는데,,, 그냥 이번년도는 존버하고 겨울에 살까하다가,,

그냥 새거샀는데 돈은 아깝지만 매우만족하면서 쓰고있습니다... 그전 에어컨 13년 동안이나 썻는데

에어컨 켜도 이게 시원해지는건지 마는건지 모르고 전기세만 우수수 나왔다가 새로 산거 전기세나왔는데

생각보다 훨씬덜 나와서 진작 바꿀껄 하고했네요..ㅋㅋ
          
            
실버크로스 2020-08-04 (화) 09:13
전 고칠까 했는데 와이프가 올해만 버티자 하네요 ㅎㅎ;
밀떡볶이 2020-08-02 (일) 13:35
어린 애들 있어서 스탠드, 벽걸이 거의 풀로 돌리는 거 같아요.
중요한 건 아무리 전기료 비싸다 비싸다 한들...
겨울철 가스비 보다는 싸다는 사실ㅎ
차단된필라멘… 2020-08-02 (일) 14:18
올해가 뭡니까..
자동차를 제외한 집 에어컨은 저희집에선 10년째 가동중지입니다.
BTM3000 2020-08-02 (일) 14:20
에어컨이 생각보다 전기세 많이 안나오던데
너무 겁먹는분들 많더군요
에어컨 정말 많이 틀어야 한달에 4만원 더 나오는 정도
4만원이면 걍 삼겹살에 소주한잔 수준인데..
zeliard 2020-08-02 (일) 15:50
냉방과 제습의 차이는 춥냐 아니냐의 차이뿐.
추우면 제습, 아니면 냉방
Mr황 2020-08-02 (일) 15:59
에어컨 매일 켠지 한 두어달 됬네요 ㅎㅎ;
순수의식 2020-08-02 (일) 16:32
냉방하면 저절로 제습되는거 아닌가요?
추억에잠기다 2020-08-02 (일) 17:29
습기 때문에 조금씩 킴.ㅠ
wdiydw3 2020-08-02 (일) 18:24
오늘 습도 70에 가깝네요 켜고잇는 중
제습은 25도 고정이고
냉방은 26 27도도 됨
고기볶음 2020-08-02 (일) 18:27
저희 어머니께서 전기세 많이 나온다고, 혼자 집에 있을때 에어컨을 안 쓰시더군요.
그래서, 더워서 병나시면 병원비가 더 많이 드니까, 전기세 걱정말고 켜도 된다고 했네요.
     
       
BTM3000 2020-08-03 (월) 02:55
네 잘하셨어요. 어르신들은 아무리 말씀드려도 굳은 생각을 안바꾸시기 때문에
자주 들르셔서 그냥 틀어두시면서 습관을 계속 유도를 하시면 좋습니다.
유자나무 2020-08-02 (일) 18:58
저는 2018년도에도 딱 2일 정도만 켰습니다.
더워서 못잔적은 없는 듯 합니다.
가족들이 못 견디고 에어컨 틀지,
제가 더워서 켜 본적은 아직까지 없는 듯 합니다.ㅎㅎ
레드퍼플 2020-08-02 (일) 19:23
더위에 엄청나게 약한지라 몸에 열 뻗치면 바로 틀어요.

더위먹거나 더위를 식히려고 다른걸 섭취하는 것보다
그냥 냉방해서 몸 건강한게 더 좋다는 주의입니다. 아낄걸 아껴야죠. 특히나 저처럼 더위에 취약한 사람은요
피치브라더스 2020-08-02 (일) 19:25
거실에 있는 에어컨은 안틀고 ,,, 큰방에있는 벽걸이 에어컨 처음에 쿨파워로 켰다가 온도떨어지면 26도로 고정해놓고 핸드폰하고있슴,,, 큰방은 면적이적어서 전기세 크게 많이안나와서...
박대감 2020-08-02 (일) 19:29
오히려 6월에 많이 켜고 7월은 별로 안켰네요
후려칠꺼 2020-08-02 (일) 19:30
집에서는 아직 안 켰는데 회사는 걍 가자마자 돌림
asdfqwr1 2020-08-02 (일) 20:03
애기 때뭄에 하루종일 킴 이번달 전기세 얼마 나올지 궁금하네요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명예훼손 및 비방 고소/고발건 주의부탁드립니다. (6) eToLAND 07-27 16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1) eToLAND 08-06 43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33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22
3011 [뉴스]  LH 간부의 황당한 '갑질' + 국민청원 (1) 골뱅이천원 21:03 0 56
3010 [일반]  커피와 함께하는 저녁 음악입니다. Schach 20:53 0 40
3009 [일반]  그간 사용하셨던 폰 케이스 최고 만족도는?? (8) 넌내게목욕값… 20:52 0 99
3008 [일반]  일요일 마무리는 덕복희양과 함께~ (9) 이미지 잇힝e 20:51 2 146
3007 [일반]  하..휴가 끝..내일 출근이네요...ㅠ 슈샤드밀크초… 20:45 0 84
3006 [잡담]  태어나서 처음으로 여행가는데 어디로 갈까요 ㅎㅎㅎ (6) 루비라비루 20:45 2 92
3005 [일반]  아시아 인구가 전세계 인구의 절반쯤 되나요? (1) 쿠로하 20:35 0 157
3004 [일반]  ㅋㅋㅋ 아니 한국 사이트는 어떻게 안대요? (3) 이미지 The미래 20:31 3 288
3003 [잡담]  어떤 서류나 글이든 이 맞춤법 틀리면 그냥 던져버리는 경우 있으신가요? (8) 브링잇온 20:28 0 123
3002 [일반]  한달만에 돌아왔습니다! (7) 이미지 93년생 20:19 2 357
3001 [잡담]  역대급 휴가였네요. (2) 마음 19:55 1 622
3000 [잡담]  이토회원 갤노트20사전예약 이거 진짠가요? 월부담금 1만원도 안된다는데 ㅋㅋㅋ (10) 드렉션 19:49 1 392
2999 [잡담]  코로나때문에 드라마를 몰아보고 있내요 (2) 이미지 본후리 19:47 1 171
2998 [일반]  대전 대청댐 (2) 냥이삼춘 19:38 1 447
2997 [뉴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6명···지역발생 30명 (3) 이미지 기후변화 19:30 1 168
2996 [일반]  ㅋㅋ 별자리와 띠별 운세... (4) The미래 19:22 0 197
2995 [일반]  가는 주말이 아쉬워 혼술 땡깁니다~~~ㅇ (6) 이미지 홍오홍 19:20 3 238
2994 [뉴스]  덴마크 도축장서 코로나19 142명 감염…“시설 폐쇄” (1) 이미지 포이에마 19:18 2 156
2993 [일반]  오잉? 인터넷 쇼핑업체가 일요일에도 일 하는데가 있나봐요? (13) 이미지 Veritas 19:05 0 315
2992 [일반]  뭐야 게시판 조회수 왜 이러죠? ㅡㅡ (6) The미래 18:54 0 481
299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 외모 비하글 하나 씁니다. (8) 이미지 The미래 18:50 0 419
2990 [도움]  안녕하세요 지식게시판에 남겼는데 답변이 필요해서요 법관련 초상권 명예훼손 영업방… (4) epicday 18:49 0 132
2989 [잡담]  자취하면 유일하게 안 좋은 점. (18) 장교 18:39 4 801
2988 [뉴스]  8월 8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경과 : 전세계 총 확진자 1950만명 돌파 이미지 포이에마 18:32 3 57
2987 [일반]  집밖에서 담배 피우는 사람들 신고 할수 있나요? (24) 붉은언덕 18:23 2 620
2986 [일반]  이 연예인이 누구였죠? (3) 이미지 유안33 18:19 2 1023
2985 [일반]  추억의 깐쵸네 마리사 산니아의 Casa Bianca(까사 비앙까: 하얀집)입니다. (4) Schach 18:19 2 70
2984 [잡담]  유럽도 코로나 상황이 다시 안 좋아지고 있네요.. (2) 포이에마 18:12 3 309
2983 [잡담]  블프 다깡 18:05 1 128
2982 [일반]  27살 고민 넋두리 (20) 스쿠알렌 18:03 4 766
2981 [일반]  의사수를 ㅈ나게 늘려야 (10) 혀엉님 18:01 6 549
2980 [잡담]  김치는 당연히 매운것이 맞죠 ㅎㅎ (6) 이미지 오십구키로 17:54 3 413
2979 [일반]  블랙페이스.. 무식해서 잘 모르겠는데요 (6) NalPPA 17:51 6 251
2978 [일반]  만난지 이제 일주일 넘은 여자친구가 이성들하고 여행을 가겠답니다 (25) ForGiv 17:40 1 580
2977 [일반]  선별이 또 시작함 ㄷㄷㄷ (6) 이미지 혼돈의Chaos 17:37 3 898
2976 [일반]  올리브유 브랜드 마다 차이가 많이 나나요? (9) 이미지 칠리백곰 17:27 2 215
2975 [일반]  태풍도 8282시대 인가요? 콩닥파파 17:22 2 313
2974 [일반]  정말 많아졌군요. (10) 옹느랑 17:11 10 394
2973 [일반]  이제 포인트 게임은 전혀 관리 안하나 보네요 (10) 루코 17:10 2 229
2972 [잡담]  N20U 자급제 주문 (11) 이미지 흑형초코바나… 17:10 3 35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