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05/20] (반려동물) 발톱깍기 꿀팁 공개 - 숙달된 조교 브라우… (30)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알뜰공간
 업체정보  | 핫딜정보
 컴퓨터견적  | eTo마켓
 자동차업체  | 남성스타일
 보험상담실  | 대출상담실
자료공간
 공개자료실  | 추천사이트
포인트공간
 포인트배팅  | 포인트응모
 포인트선물  | 홍보포인트
 가위바위보 | 자동차경주
 포인트슬롯 | 포인트복권
 이벤트/충전소 | 포인트순위
이토공간
 공지사항  | 문의사항
 자주묻는질문  | 토렌트팁
 포인트적립 및 계급정책안내
   
[단문] 

까가 빠를 만들기도 합니다.

[시사게시판]
글쓴이 : 산들에꽃피네 날짜 : 2019-03-16 (토) 10:13 조회 : 556 추천 : 2  






출처 :  https://namu.wiki/w/까가%20빠를%20만든다




결국 진영논리와 이분법에서 비롯된 "제 얼굴에 침뱉기"라는 얘기죠.






야앙누 2019-03-16 (토) 10:16
어렴풋이 느끼던걸 그림으로 정리하니 이해하기 편하군요
     
       
글쓴이 2019-03-16 (토) 10:20
악당이 배트맨을 만들고 다시 배트맨이 조커를 만드는 과정과 비슷하네요.
장마철소낙비 2019-03-16 (토) 10:16
빠가 까를 만들기도 하는군요.
제가 아래에 쓴 건 까가 빠를 만들 수도 있지 않나 하는 취지에서 쓴 글입니다.
어쟀거나 결론은 투표하자였습니다.
     
       
글쓴이 2019-03-16 (토) 10:19
만들 수는 있죠.

다만 그걸로 비난하는 '까'일 확률이 높은 사람도 똑같은 행위를 하는 거겠죠.
Commming 2019-03-16 (토) 10:20
빠나 까나 둘 다 극단적이면 이상해요.~
     
       
글쓴이 2019-03-16 (토) 10:22
어느 한 쪽을 지지하는 것은 사람으로서 어찌보면 당연할 수도 있는 것인데

정도라는 것을 넘어가면 남에게 공감 받기가 어려워지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피아123 2019-03-16 (토) 10:20
종교에 빗대어 설명하신건

그 정치인 빠돌이들이
결국 신앙심에 기조하고 있다는걸 인정하시는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19-03-16 (토) 10:21
언제봐도 님은 남에게 시비를 걸어서 싸우고 싶은 분 같습니다.
     
       
Nophist 2019-03-16 (토) 10:21
개인적으로는 본질적으로 다를바 없다고 봅니다. 그게 딱히 문제인것도 아니고요.
     
       
신기루 2019-03-16 (토) 11:34
님 이글에서도 심술 부리고 있네요? ㄷㄷ
스내플 2019-03-16 (토) 10:41
그럼 박근혜 무진장 까면 빠도 생긴단 소린가요??
     
       
너무더움 2019-03-16 (토) 10:44
그럼요 태극기 노인들이 무한증식 소환돼서 님 몰매때릴듯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8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0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0
96038 [일반]  맥도날드 빅맥 오늘 처음 먹어봤는데.. 사모라노 11:20 0 20
96037 [사회]  조작날조 방송 한 KBS MBC SBS 관련자 책임자들도 모조리 감옥 가야함. (1) 이미지첨부 천재의긍지 11:19 0 25
96036 [일반]  경찰이 대림동 풀영상 공개한 이유가 뭘까요? (1) 쇠렌센 11:18 1 46
96035 [잡담]  빅스마일데이에 원하던 제품 하나 건졌습니다. (1) 이미지첨부 코스믹보보 11:17 0 52
96034 [일반]  오늘 여야 맥주회동에서 여당은 기죽지 마시라 산돌마을 11:09 0 73
96033 [잡담]  게임 광고 보다가 안좋은 것을 하나 알게 된 듯 싶네요 ㅡㅡ;; 그치지않는비 11:07 0 77
96032 [일반]  구글 화웨이 일부 서비스 중단 ... (2) 통합사회황국… 11:00 1 191
96031 [일반]  군사 퍼레이드.. 섶다리 10:58 0 109
96030 [일반]  영어 문법 너무 어려워요! 이건 어떤 걸까요 도와주세요~ (4) 조흐나아 10:50 0 88
96029 [일반]  경찰 논란 진짜 심하네요 (8) 별명뭘로 10:43 3 392
96028 [일반]  스파이더맨의 운명은 (엔드게임 스포 o) (3) I시나브로l 10:40 0 209
96027 [일반]  그 에어팟충전기 있잖아요? 그 자체로 충전이되나요? (2) 츄루륩춉츕 10:31 0 127
96026 [일반]  노래 좀 찾아주세요~ (컴앞 대기중) (10) TDU2 10:28 0 94
96025 [일반]  야구선수 팬서비스 논란 유튜브 영상에 달린 박찬호 댓글 (4) 이미지첨부 충혈된노을 10:24 5 459
96024 [일반]  경찰 업무에 체력적 물리적인 힘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 (1) 스미노프 10:24 2 164
96023 [잡담]  갑자기 생각이 안나서 그러는데.. 정의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학후 10:14 0 75
96022 [일반]  신용카드 처음 만들었는데 불편한 점이라고 해야 하나... (20) 꽃보다요가 10:01 0 362
96021 [일반]  여름에 꼭튀로 고민되시는 분들 작은 팁요 (6) 슈우풍 09:57 0 523
96020 [일반]  지지자? 아니면 위장일베충? (8) 이미지첨부 델몬트 09:56 0 360
96019 [고민]  사고는 한순간이네요. (12) 마자용™ 09:53 2 432
96018 [일반]  홍남기 "미중갈등 심화…우리경제에 심각한 영향 가능성"(종합) (2) 전사abj 09:48 0 137
96017 [일반]  우리나라는 플라스틱의 규제나 규격이 없을까 (17) 이미지첨부 순수의식 09:43 1 186
96016 [일반]  말할때 자기자신을 지칭하면서 형이~ 이렇게 말하는거 (13) ψ오크 09:42 0 233
96015 [일반]  담배꽁초무단투기차량 (4) 대외비 09:40 0 258
96014 [뉴스]  5·18기념식, 조선 "화합 사라져" 한국당 "분열 조장" (4) 이미지첨부 새날 09:34 0 254
96013 [일반]  민경욱 가래침 뱉은 사건 feat. 악수 사건 닥똥집똥침 09:13 0 596
96012 [일반]  김정숙 여사를 이해함. (7) 산돌마을 09:10 0 744
96011 [일반]  에어컨에 대해 좀 잘 아시는 분 계시나용? (5) 장귀재 09:07 0 245
96010 [뉴스]  한화토탈, 유증기 유출로 320여명 치료…"공장 가동 중단" 희망을싣은돛… 09:06 0 193
96009 [경제]  KBS 추적60분_노조파괴 80년 삼성과경찰 새날 08:59 0 119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