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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의 갑질, 조언좀 주세요

[회원게시판]
글쓴이 : 몽키ㅎ 날짜 : 2018-09-14 (금) 22:23 조회 : 753

안녕하세요.

객관적으로 판단할 일이 있어 이렇게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띄어쓰기나 오탈자는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길이가 꽤 깁니다.


우선 제가 서비스센터에서 일이 일어난 후

상황을 함께 고객센터에 접수한 메일에 당시 상황이 모두 담겨있어 대신 첨부합니다.


상대는 대기업 중 하나라 혹시나 해서 상호같은것은 가립니다.

혹시나 이 기업을 공개해도 되는것이라면 말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9월 13일에 발생한

서비스센터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7월 12일 목요일, 제품 이상으로 메인보드 수리 접수

당일, 메인보드 부품이 없어 7월 13일 금요일로 연기

 

7월 13일 금요일, 수리된 제품 수령받음

그러나 집에 가서 충전하니 무제한부팅현상 발생

 

7월 14일 토요일, 재접수, 기사 점검 결과

13일 당시 교체된 부품이 불량인것으로 판명

 

그러나 또 교체할 부품이 없어

수리는 화요일인 7월 17일에 된다는 상황이었으며

저는 당시 월요일인 7월 16일부터부터 출장이 잡힌 상황

그래서 금요일인 7월 20일에 예약을 하고 제품과 함께 귀가

 

7월 19일 목요일 늦은 밤 귀국 후

다음날 업무처리로 인해 금요일인 7월 20일에 방문못함

그 이후 기록적인 폭염 등

날씨 및 해외일정변경으로 시간이 나지않아

방문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수리를 받으러 갔을때 부품이 없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9월 11일 화요일 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를 했으며

 

바로 오늘 9월 13일, 방문결과

수리받은 제품에 대한 보증기간은 60일이라

방문했던 7월 13일로부터 1일이 지났으므로 수리비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애초부터 수리시 제대로된 정상제품을 받아

제가 사용하다가 고장난 상태라면 모르겠으나

수리 받은 당일 충전시 재부팅현상이 일어나는,

서비스기사가 인정하는 불량제품을 교체해준것은

명백히  서비스센터의 잘못입니다.

 

특히 제가 처음부터 제대로된 부품으로 교환되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은거 아니었냐 하니

그럼 고객님이 금요일에 오셨으면 되는것 아니냐며

그렇게 말하면 같은거다라고 한 기사님의 말은

원인제공에 대한 책임을 미룰뿐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센터측에서는 제가 당시 금요일날 오지 않은 것

그리고 정책상 60일이 지난것은 안된다는 것

그리고 자기는 권한이 없으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라고 해서 이렇게 남깁니다.

솔직히 제가 지금 왜 이렇게 글을 남겨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더불어 접수 후 처음엔 기사님이 무작정 안된다는 답변과

접수직원은 된다는 의견 충돌로 인해

제 앞에서 몇번 접수 및 수리날짜를 확인하는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직원끼리의 작은 실랑이도 있었습니다.

 

수리를 받더라도 애초에 고장난 부품으로 수리를 해주는것

그리고 수리받은 불량인 부품의 보증기간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상식적으로 불량부품에 대한

보증기간이 있는것 자체가 이상한것 아닌가요?

 

또한 이와 관련된 사항을 접수창구에서 안내 받을때

수리기사님의 응대에 모욕감을 느끼는 바입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약 6시간이 지나는 이때도

손이 떨리는 상태입니다.

 

조용히 하나하나 차근히 말해도 될것을

언성을 높히며 주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이 되어

제가 마치 진상고객이 된듯한 모욕을 느꼈습니다.

 

제가 말을 하려고 해도 말을 끊고 말하는점

일반적으로 말하는 저보다 목소리가 더 크게 말해

매장 내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목이 집중되어

제가 진상이라도 된듯한 모욕감을 느낀점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 모든것이 고객탓이라는듯한 태도에

저는 더이상  제품을 사용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쳐다만 봐도 당시 상황이 떠올라 손이 떨리는 상태니까요.

 

그리고 이후 서비스센터에 전화, 팀장과 전화한 결과

그 서비스기사가 원래 목소리가 크며, 죄송하다고만 했을뿐

그 이후 기사님에 대한 피드백은 어떠한 것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트라우마를 남겨준

기사님과 더이상 대화하고 싶지도

더이상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더이상  제품을 이용 하고 싶지 않아

환불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그럼 이 상항에 대한 공식적인 서면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이 제가 센터 다녀오고나서 고객센터에 남긴 글이며


아래는 오늘 받은 공식 답변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고객 지원 센터입니다.

 

(이름) 고객님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선 서비스 센터 안내 과정에서 큰 불편을 겪으셔서 죄송합니다 .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으며 ,   는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서 서비스됨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

 

현재 고객님 제품의 경우 보증 기간 ( 구매일로부터  1 ) 은 지난 상태이며 ,   수리 받아 보신 부분에 대한 보증 기간 (60 ) 내에 접수가 되지 않아서 재보증 기간 또한 지난 건 맞습니다 .

 

다만 고객님이 겪으신 불편한 상황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 1 회성으로 해당 부품에 대해선 무상 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

 

제품 환불 요청에 대해선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교환 또는 환불의 경우 보증 기간 (1 ) 내에 동일 증상으로  2 회 교체 수리를 받고  3 회 교체 상황이 되거나 상이 증상으로  4 회 부품을 교체 받고  5 회째 교체 상황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

 

소비자 보호법에 의거하여 교환 / 환불 사유에 해당 되지 않기 때문에 교환 또는 환불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임대폰에 대해선 서비스 센터에서 접수 후 재고가 있는 경우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일시적으로 재고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방문 할 서비스센터로 재고를 확인해 보시거나 통신사를 통해서도 임대폰 대여는 가능합니다 .

 

서비스 센터 안내 과정에서 고객님께 좀 더 상세한 안내를 해 드리고 공감 했어야 하는데 불편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서비스 센터에서 발생한 내용에 대해선 담당 부서로 자세히 전달하였고 개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무상 수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대한 조치해 드렸으나 시일이 많이 지나면 조치가 어려운 점이 있기에 서비스 센터로 빠른 접수가 필요합니다 .

 

불편하시더라고 늦어도 다음주 금요일 전까지는 서비스 센터에 접수를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 센터로도 미리 내용을 전달해 둔 상태입니다 .

 

수리 소요시간은 제품이 입고되어야 정확히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서비스 센터에 직접 내방해 주시거나 어려운 경우 아래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 주시면 택배 접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만 추석 명절 일정과 겹치게 되는 경우 택배사 사정에 따라 제품 픽업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고객명 :

연락처 :

주소지 :

 

보내 드린 답변이 고객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이렇게 답변을 받은 상황이며

아래는 이 답변에 대해 방금 제가 작성한 메일입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 잘 읽었습니다.

 

우선 이 상황은 누가 봐도 수리기사가 인정하는 불량부품으로 수리해준  의 잘못으로

60일간 불편하게 어쩔수 없이 사용한 제가 피해자임에도

 

-

수리 받아 보신 부분에  대한 보증 기간 (60 ) 내에 접수가 되지 않아서 재보증 기간 또한 지난 건 맞습니다 .

다만 고객님이 겪으신 불편한 상황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

1 회성으로 해당 부품에 대해선   무상 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

-

 

이러한 답변은 제 잘못이지만  어쩔수 없이 해준다는 것 같네요.

 

저는 이번 일을 통해

소니코리아는 서비스기사가 인정한 불량부품으로 수리가 되더라도

그것도 수리를 받은것이니

불량부품도 정상부품처럼 동일한 보상기간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전화상으로 몇번이나 추석 전후로 해외일정이 있다고 말씀드렸음에도

9월 21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하라니,

그럼 그동안 저는 해외에서 어떤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과연 이 글을 읽으시는 직원님은 핸드폰 없이 해외를 가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이 금요일이었는데 저는 9월 16일, 일요일출국

그러니 내일 바로 리퍼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도 있는것인가요?

서울이어도 될까말까인데 저는 이제 --(지방언급)거주입니다.

 

아무튼 저는 핸드폰을 통해 해외에 있는 동안 업무를 해야하기에

의 일방적으로 요청하신 9월 21일 금요일까지 수리를 맡길 수 없으며

 

맡기더라도 제가 시간이 될때 맡길 예정이며

그때 되면 다시 메일 드려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상되는 시기는 10월초이나, 이것도 해외일정이 잡히게 되면 장담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제가 메일로 답변을 받고 싶다고 했지 전화요청은 하지 않았으며

통화할때도 메일로 주라고 몇번이나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전 9시경 제 문의가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차 전화를 했고

해당 상담원은 오전중으로 답변을 주겠다고 했으나

 

점심이 되도록 조금 늦어질것같다라는 말조차 답변은 없었으며  

점심시간에 제가 직접 연락한 후에야 문자로 늦어질것같다고 연락을 받았으며

그 이후 유선상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아는 오전은 점심 12시 이전인데, 제 상식이 잘못 된것일까요.

저는 상담사의 말에 따라 오전 중 수백번을 메일함을 새로고침을 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제가 전화요청을 거절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제가 외부일정을 진행중인것도 있지만

아시겠지만 현 제품은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로

통신상태가 좋지않아 상대방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이건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뭐, 이것도 이전에 접수를 했으나

에서는 인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하니 할말은 없습니다.

이런 제품을 인증해준 대한민국이 잘못된 것이니까요.

 

아무튼 오직  측의 용이한 일처리를 위해 전화를 주신 덕에

오늘 외부일정을 진행하는데 다행히 금전적인 피해는 없지만

전화를 받을때마다 정말 난감했습니다.

그래서 말해주시는것에 대해 대부분 네네로만 일관했죠.

 

 

이 메일을 읽으시는 월요일, 저는 해외입니다.

그때도 전화를 주신다면 통화로 인한 로밍비를 청구해도 된다는 뜻으로 알겠습니다.

메일은 업무상 수시로 확인중이니 메일로 주세요.

 

그럼 위 사항에 대해 다시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어떻게 이 난관을 극복해야할까요.

저는 답변을 읽을수록 제가 피해자가 아니라

진상 또는 가해자같은 느낌이 드는데

제가 무리한 조건을 내밀고 있는것일까요?


왜 제가 필요한 날짜가 아닌

유선상으로 추석 전후로 해외일정이 있다고 했음에도

딱 그 사이인 금요일까지 날짜 제한을 주는것일까요.

저는 절대 그 기간까지 맞추지 못할뿐더러

지방에서는 수리가 불가능하기 떄문에 택배 또는 방문을 해야합니다.

택배로 진행시 보통 3~5일까지 소요되며

방문은 지방에서 서울까지 가야하니 차비와 시간이 배로 들죠.

답변은 월요일에 오겠지만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TMI로 고장현상은 전원충전시 핸드폰이 무한부팅이 되며

다행히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으로 연결하는 방법으로 충전은 됩니다.

이것도 모든선, 모든 보조배터리가 되는것은 아니며

여러번 시행착오끝에 찾아낸 방법으로

불편은 하지만 연이은 해외일정과 업무처리로

충전은 되니까 그런식으로 지금까지 사용중에 있습니다.


정말 제가 20일날 가지 못한것이, 그리고 60일간 가지못한것이

그렇게 큰 잘못이었을까요.


그리고 이러한 상항이 제가 정말 진상인가요?

저는 오히려 서비스센터의 갑질로밖에 판단이 안되느데 말이죠.

그리고 지금까지 저 나름 피해를 봤으면 봤지

남에게 피해는 안주고 살았던것같은데 말이죠.


여러분들

지혜를 나눠주세요.


싸리비 2018-09-14 (금) 22:26
우리나라에선 소니는 원래 그렇게 쓰는겁니다
hahaha99 2018-09-14 (금) 22:28
담부터 소니껀 사지마세요
토토로이 2018-09-14 (금) 22:38
전자제품은

삼성꺼사면 개돼지

엘지꺼사면 개호구

소니꺼사면 개x신 + 매국노 소리 듣습니다.

싸고 좋은 중국산을 쓰세요

망가지면 또 사서 바꾸면 됩니다. 그게 더 싸게 먹힙니다
사브레 2018-09-14 (금) 22:38
여기서 느낀건 규정이 있다고 그대로 인정하면 안된다는건 다시한번 느낍니다...
저같으면 제가 약속잡고 제 일때문에 안가고 60일지나서야 갔으면 그냥 조금 말해보다 말았을것 같은데 1회무상수리를 얻어내셨네요...
월급쟁이들이야 제일 중요한게 규정인데 규정대로 했다고 이렇게 일을 키우시면 저 기사님이 너무 불쌍하잖아요...
규정과 상관없이 무상수리해준다고 하니 그냥 수리하고 마시죠...
어떻게보면 진상고객으로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글쓴이 2018-09-14 (금) 22:44
제가 정상부품으로 수리를 받았다면 저도 인정하고 돈주고 바꾸거나
아니면 새 핸드폰으로 갈아탔겠죠.
그런데 당시 기사님도 인정한 불량으로 수리해놓고 정상부품처럼 똑같은 규정을 내세우니......

에휴, 아무튼 규정대로 하시는데 너무 큰소리로 말하시고
정말 강남센터 구조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리만 받으러 오시는 분들만 있는게 아니라
자유롭게 제품을 보러 오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그 가운데 제 목소리보다 2~3배는 이목이 될만큼 더 크게, 제 말도 끊고 말하는데
하, 그 기분은 당해보시면 압니다....ㅠㅠ

그래서 제가 정말 진상인건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써보네요.
          
            
사브레 2018-09-14 (금) 23:31
제가 보기에는 진상이신것 같네요...
불량부품인걸 알고 수리한것도 아니고 정상인줄 알고 수리했는데 불량이었다. 센터에 다른 부품이 없어서 부품오는날 잡았다. 그런데 고객이 그냘 일있다고 못갔다. 몇일도 아니고 한참뒤에 와서 내가 사정이 있어서 못왔으니 고쳐내라. 구정상 안된다고 하니 센터장한테 따지고 본사에 따져서 결국에는 규정무시한 1회추가무상수리를 얻어냈다. 다만 규정상 안되는걸 되게 하는거니 빠른 시간에 수리받으라고 하는데 이고객은 자기가 바쁘니 내가 편하시간에 하겠다고 한다...
제3자가 보기에는 갑질이고 진상이죠...
중간에 본인사정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저사람들이 한명만 상대한는것도 아니고 그걸 어떻게 다 맞춰주는지요...
저렇게 따지지 마시고 그냥 좋게좋게 말씀하셔서 수리받으시고 기사분이나 센터장한테는 수고했다는 말이라조 좀 해주세요...
               
                 
글쓴이 2018-09-14 (금) 23:42
월요일에 답변이 어찌 올지는 모르겠지만
3자의 입장으로써 객관적으로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량이라고 판명된것은 언제든지 수리가 가능할거라 생각했고 지금까지 저의 상식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규정상 이런 기간이 있으니 제가 1회 무상수리를 얻어낸거 맞죠.
뭐, 제 상식과 별개로 내부의 규정에 의하면 저는 진상 맞는거네요.

제가 센터와 전화로 추석 전후로 해외일정이 있다는것을 몇번이나 말했음에도
일방적으로 저리 날짜를 추석 전 금요일로 통보하니, 어찌할 방법이 없네요.
실제로 전 금요일날 귀국하며, 인천귀국이라면 시도해보겠지만
무안귀국인데 금요일은 아시다시피 추석연휴를 뚫고 어찌 서울을 왕복할까요.
저였으면 10월까지 여유시간을 주었을테지만 내부사정은 모르니 뭐라할순 없구요.
서울살면 몰라도 저는 지방거주자라 센터가기도 어렵습니다.

저도 부디 다음 메일에서 기한을 넉넉하게 주셔서 좋게 마무리가 되면 좋겠네요.
다시한번 객관적으로 봐주심에 감사드리며 덕분에 제 행동과 이기주의에 대해
한번더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브레 2018-09-14 (금) 23:50
뭐 이렇게까지 진지하게 대하실것까지야...
반대로 센터기사분이 이토회원이신데 이걸로 불이익받으셔서 여기에 진상고객글을 올렸다고 한다면 제3자입장에서 뭐라고 댓글다실지 생각해보시면 떡 맞을것 같습니다.

어떤 고객 보드수리해줬는데 그게 잘못된부품이여서 이곳저곳 찾아서 수리약속잡았는데 안왔다. 그런데 이고객이 한참지난다음 와서 수리해달라고 한다.확인해보니 규정을 어겨서 안된다고 했더니 센터장한테 억지부리고 본사에 민원넣고 진상떨어서 규정에 없는 무상수리 해주기로 했는데 이사람이 자기바쁘다고 몇달뒤에 온다고 합니다. 이사람 진상이죠.?
....
그래도 수리받으시니 잘된거잖아요..
너무 깊게 생각하지마시고 좋게좋게 좋은쪽으로.... ㅎㅎㅎ
                         
                           
글쓴이 2018-09-15 (토) 00:06
역지사지, 기사입장이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겠지만
당시 제가 당하는 입장에선 아직도 이 덧글을 작성하는데
두근거리고 손이 떨려요.
그걸 녹음을 했었어야 했는데.....얼마나 목소리가 크던지.....
목소리로 기선제압을 하는 느낌이었고 저는 기선이 잡혔습니다.
저도 목소리 크게 할줄 아는데 일반손님이 있는 곳에서 어찌 그러나요.
목소리 크시고 몸집도 있느신 편이고, 말끊고 자기입장만 말하는 기사님덕분에
저는 센터에 있는 일반고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받았고
매장을 나갈때는 주변을 둘러볼새도 없이 도망치듯 나왔으니까요.

아 지금에서야 말하는데 저 여자이고
남자분들이 이런건 객관적으로 봐주시지 않을까 해서 이곳에 올려본거에요.
그 결과 제가 어떤면에서 억지부리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무튼 가게되면 그 기사님과 마주해야하니
다시 그 해당 센터에 가고 싶지 않은데 이 핸드폰은 그 지점만 가능합니다.
택배로 진행하면 최대 5일까지 걸리니 서울에 일있을때 직접 가야할것 같구요.
그게 10월 초인데, 일이생기면 일을 해야지 어찌 센터를 가겠나요.

그리고 계속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으로 충전을 할순 없으니까요.
하루종일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더라도
30퍼 안짝으로 사용하는거 생각보다 고역이에요.
그리고 매일 보조배터리 가지고 다니는것도 일이네요.
희안하게 샤오미 작은건 안되고 2만짜리 엄청큰것만 충전이되서
외출할때 손이 무겁네요.
지금까지는 내가 안갔으니 감안하고 감수한거고
부품이 불량인걸 기사가 검증을 했으니 당연히 언제든 가더라도
수리할수있을거라 생각했는데........그게 깨진거죠.

흔히 비교하기엔 이상하지만 몇년된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불량이면
리콜이 되는것처럼 당연히 저도 기사가 인정하는 불량이니
그렇게 될줄 알았거든요.

다시한번 제 하소연 들어주시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의견 주셔서 감사하며
아무튼 월요일날 좋은 결론 나면 좋겠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하마르 2018-09-14 (금) 22:39
첫 20일날 가지 못한것은 괜찮은데 60일간 못간건은 글쓴님 잘못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봐도 다른사람들은 안덥고 안바빠서 as센터 못 가는거 아니잖아요? 글쓴님이 갑질하는 부분인겁니다. 60일 규정이 있는데 그걸 안지킨건 맞지 않습니까? 더군다나 1년 이상 된 제품을 환불 이라니요...
     
       
글쓴이 2018-09-14 (금) 23:09
수리받은날 집에가서 바로 불량인걸 알았고
이에 대해 접수하러 다음날 갔지만, 부품이 없어서 결국 헛걸음했고
그 다음을 60일동안 못간건데, 제가 정말 잘못했나보네요.

60일 규정이 있는지도 몰랐고,
당연히 부품 자체가 기사가 인정하는 불량이었는데
보증기간이 있을지 생각도 못했네요.
아무튼 더이상의 요구는 갑질인것 같으니 자제해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씨오씨 2018-09-14 (금) 22:46
서비스센터가 합리적으로 처리했는데 왠 갑질
     
       
글쓴이 2018-09-14 (금) 23:15
당사자인 제 생각으로는 아닌것같은데 3자의 입장에서 합리적이라니
더이상의 요구는 삼가야겠네요.

조언 검사합니다.
쉬파 2018-09-14 (금) 23:14
서로간에 양보하고 좋게좋게 가는것도 나중에 복 받으실 겁니다..
     
       
글쓴이 2018-09-14 (금) 23:18
저도 그런 유도리 있는데
정말 처음 기사님 대응이 그럴수가 없었습니다.
오늘 대응만 하더라도 일방적으로 계속 전화를 하고..........
전화할때마다 메일로 답변주라고 그렇게 말했는데 말이죠,
아무튼 제가 원하는 날짜에 수리가 가능한걸로 결론나면 마무리해야겠네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항생 2018-09-14 (금) 23:14
60일 규정을 안알려준건 서비스센터 잘못맞네요.
하지만 서비스기사 권한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라 고객센터로 안내한거니 이건 이해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규정이 있는데 권한밖의 일을 할 수는 없죠.
결국 고객센터에서 해결봤으니 OK
중간에 감정소비가 있었지만 서로 입장을 생각해본다면 양보해야죠.
억울해하지 마세요.
그리고 환불은 심하셨습니다.
     
       
글쓴이 2018-09-14 (금) 23:21
애초부터 불량부품으로 수리만 안했어도 이런일 발생 안했을텐데
이런일이 발생하니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이번일로 60일 규정이 불량부품에도 적용이 된다는것에
정말 엄청난 충격을 얻었네요.

제 상식으로는 불량이면 언제든 수리를 해줘야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말이죠,
아무튼 이번에 제가 잘못알고 있는것들도 있겠지만
다양한 상식이 조금 깨지는 느낌이네요.
다즐링홍차 2018-09-14 (금) 23:21
솔직히 1년이상 쓴 제품 환불은 말이 안되고요. 제가 생각해도 첫번째 20일에 못 간 글쓴이의 사정은 충분히 이해가능한 선이지만 그 이후로 2달동안 안 간건 기록적인 폭염이니 뭐니 해도 결국에는 글쓴이님이 책임져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사람들도 다 그 날씨에도 할건 다 했으니깐요.
물론 불량난 부품으로 서비스센터에서 갈아준것은 명백히 서비스센터의 잘못이고 그로 인해서 글쓴이가 다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함은 글쓴이분이 수고가 들어가고 짜쯩이나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이겠지만 기계부품 구입하다보면 불량은 꽤 있는 일이고 그건 글쓴이분이 운이 나빳다고 말할수 밖에 없네요..물론 그 와중에 불편함을 겪는 글쓴이분의 심정은 이해되긴 합니다. 저 같아도 짜증날것 같습니다.

하지만 글쓴이님도 회사원인것 같은데  서비스 센터에 있는 사람들도 월급쟁이 들이니 규정을 준수해야하는 하는 사람들이고 규정에 어긋난것에 대해 융통성을 행할수 있는 권한을 가진 직급이 아니잔아요. 규정이 그렇다해도 불량때문에 생긴일이니 서비스센터에서 1회 무상으로 다시 해주겠다는건 해줄만큼 해주는것으로 보이는데 글쓴이분이 해외일정이 많아서 애로사항이 꽤 있는건 어쩔수 없는 글쓴이분이 사정이니깐..그리고 서비스센터도 9월 21일에 맡기라고 하는건  글쓴이 분의 사정을 감안하지 않는거지만 글쓴이분도 서비스센터의 사정을 감안하지 않고 10월초에나 될것 같고 그것 또한 해외일정이 있으면 변경될지 모른다하는건 서비스센터보고 무제한으로(보증기간도 무제한으로)기다리라고 하라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글쓴이분께서 좀 생각해보셔야될것 같습니다.
     
       
글쓴이 2018-09-14 (금) 23:34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의 입장에서 제 짜증을 이해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불량부품을 수리하기 위해 다음날 1회 방문했는데 재고가 없어 헛걸음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날짜는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정이 되지 않아 1일이 지났다는 결론이 되었네요.

환불은 무리한 요구인걸 알았지만, 더이상 제품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간절해 요구했으며
무상수리에 대해 21일까지는 제 상황을 미리 유선상으로 말을 했음에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너무 일방적인 통보가 아닐까 싶어요.

우선 제 상식으로는 불량에 대한것은 기간을 막론하고 언제든지 수리가 가능하다였는데
이번일로, 불량도 정상처럼 처리가 된다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아무튼 저 마지막 메일을 보냄으로써, 제가 원하는 날짜에 수리가 가능하다면
그선으로 마무리 짓고 싶은데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상황이 상황인지라 수리기간을 더 끌수 없는것은 누가봐도 당연한 것이고
저는 여기 지방에서 서울까지 가야하는데
오직 차비를 주는것도 아니고 택배로 진행하면 최대 5일정도까지 걸리는데
이 수리를 위해 일부러 서울까지 돈들여 갈수는 없지않으니 조금 강압적으로 적었습니다.

본문에 있다시피 일요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해외일정과 추석으로 수리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고
우선 센터를 간다면 10월 초 제 마지노선이지만
변수는 언제든지 생길수 있으니 조금 강압적이지만 저렇게 적었습니다.
센터측도 강압적으로 다음주 금요일까지 접수해달라고 했으니까요.

아무튼 마지막 요구가 들어져 이쯤에서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시한번 제 입장에서, 센터측 입장에서 생각해 비교해주신점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클리소벨 2018-09-14 (금) 23:50
규정이 그렇게 중요한거 알면 수리기사가 먼저 읊을텐데 너 좇되바라심보 아닌가요

근데 7월에서 다음방문일이 9월인데 서비스센터에서 개인일정까지신경써주진 않기에 8월엔 어떻게 되신건가요..
불량인걸 그대로 사용하셧던건지 궁금하네요
     
       
글쓴이 2018-09-15 (토) 00:16
저 그동안 해외 5번을 갔습니다.
짧게는 3박4일이고 길게는 5박 7일가량입니다.
그리고 이례적인 폭염도 엄청나서 외출을 삼갔었고
저에게 주어진 일처리도 해야죠.
그리고 센터 하루 가면 왔다갔다 시간에 금방 피곤해져서 하루가 망가집니다.

물론 이러한 핑계로 제가 그동안 가지 않은 게으름은 제탓이죠.
빨리 갔으면 이런일도 발생하지 않았을테니까요.
하지만 이전에 소니측에서 불량을 교체해준것에 대해서는 사과의 말이 없습니다.
그저 태도에 대한 클레임에 죄송하다는 것과, 규정은 60일이지만 이러하니 수리해주겠다 입니다.
결국 소니는 불량도 정상처럼 취급하고 있다는것인데 정말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불량에 규정이 있다니, 생각치도 못했거든요.

핸드폰은 코드전원충전을 하게 되면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그외는 정상적으로 작동했으며
혹시나해서 보조배터리 여러개를 테스트한결과 한개의 배터리에서 충전이 되더라구요.
충전선도 구매시 동봉된 선은 고장이 났고 그 이후 원래 사용하던 고프로C타입 선은 먹히지 않고
그냥 5핀에다가 C타입 젠더를 사용했을때 충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연결할때도 되구요.

어찌되었든 제가 제 사정으로 인해 가지 못한것이니 그동안은 제가 불편을 감수하고 살았죠.
그리고 이제 이번주를 전화점으로 제발 편하게 코드전원충전이 하고 싶어 방문한것이구요.
물론 불량인것을 기사님이 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수리가 될거라는 전제하에 말이죠.

아무튼 불량인것에 대한 저의 생각이 이곳에서는 다름을 알게되었고
월요일 답변으로 제가 원하는 날짜에 수리가 가능해지면 좋겠습니다.
어찌되었든 이 제품은 아직 출시된지 1년 3개월가량인 최신폰이니까요.

덧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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