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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전세계에서 한국만 이륜차 전용도로 제한, 청원 이벤트

[시사게시판]
글쓴이 : 감귤재배학과 날짜 : 2020-01-26 (일) 12:03 조회 : 899 추천 : 6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만 이륜자동차에게 전용도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는 관심이 부족하고 이륜자동차 운전자 수가 적어서 옛날 법률을 아직까지 고치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도로를 잘 달리던 중 갑자기 전용도로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경찰의 도움을 통해 도로에서 유턴하거나  우회도로가 나올 때까지 갓길 서행을 하여 빠져나가야 하며


산길 또는 비포장도로를 통해 가야 하는 현실입니다.


자동차로 4시간 거리를 9~10시간의 거리로 둘러가야 하는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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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하고 5천만원 이벤트 참여하세요. 이벤트 내용은 제일 아래 참조하세요.


청원 사이트 :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onGoing/9BC34F378B995D61E054A0369F40E8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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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운전자들은 주변에 오토바이가 달리는 것 자체를 싫어하니 말도 안되는 핑계로 반대 한다고 합니다.


물론 시내에서 위법 운전하는 오토바이들이 많아서 편협된 생각을 가지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용도로 제한은 오토바이의 위법운전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까지 전용도로 해제 후 오토바이가 다니기 시작한 도로들을 살펴본다면


오토바이 위법운전때문에 전용도로였던 구간에 문제가 발생된 사례가 단 한건도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속도로까지 개방되어 있는 주변 국가들을 본다면 위법운전과 사고율 때문에 이륜자동차를 막아야 한다라는


이슈가 나타난 사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도 단속카메라 없는 곳에서는 과속하고 그러다가 사고납니다. 단속시스템이 강화될 수록 위반행위가 


줄어드는 것처럼 이륜자동차도 이륜차 세금을 늘려서라도 단속시스템이 강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실제 뒷번호판 단속 시스템이 도입되기 시작했고, 늘려가는 추세입니다)


반대하시는 분들께서도 냉정하게 아래 영상을 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귤재배학과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camiosdm 2020-01-26 (일) 12:05
일반도로에서도 이륜차들 차사이로다니느거 보면 극혐인데
고속도로에서 까지저러면 ...
     
       
윤아사랑123 2020-01-26 (일) 12:07
고속도로(X)
자동차 전용도로 (O)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08
               
                 
글쓴이 2020-01-26 (일) 12:17
아래 영상을 보시고 오토바이에 편협된 생각은 버려주세요.

https://youtu.be/daYeqpG_k8A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18
ㅇㅇ 가해자나 피해자나 죽진 않았음.

오토바이였다면?
오토바이 운전자가 가해자였던 피해자였던 쥬금 으앙.

나는 잘가고 있는데 뒤에서 오토바이가 와서 쳐박고 죽으면.
아무 잘못 없던 내가 살인자가 됨.
트라우마에 시달림.
누구한테 따져야함? 죽고 없는데.
                         
                           
글쓴이 2020-01-26 (일) 12:25
오토바이는 차체 특성상 사망확률은 자동차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상대적 비교일 뿐, 자동차만 놓고 본다면 사망사고를 보고

소형 자동차 진입 반대 해야된다는 논리는 나올 수 없겠죠?
     
       
글쓴이 2020-01-26 (일) 12:11
위법운전과 전용도로 개방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위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그방패 2020-01-26 (일) 12:05
횡단보도 건너가는 오토바이 없어지면 생각해 볼께요.
     
       
글쓴이 2020-01-26 (일) 12:11
횡단보도 위반과 전용도로 개방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그방패 2020-01-26 (일) 12:55
별개의 문제가 아니죠.
개념잡힌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늘어나면 생각해 보겠다는겁니다.
도로에서 두줄로 가는건 기본이고,
1차로 도로에서 두줄로 수십대가 경치구경한다고 느리게 가면서
뒤에오는 차량들을 통과시켜주지 않는걸 보면
대부분의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기본개념이 없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전용도로 올라가면 달라질까요?
저런 청원을 하려면 본인들이 먼저 개념장착 캠페인부터 시작해서
다른 운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는 노력부터 해야되는거 아닐까요?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07
국도에서 속도제한 안지키고 레플리카들 칼치기 하는거 보면 극혐인데...
100km 자동차 전용도로에선 아우토반 칼치기 찍겠네요.
그러다 사고나면 자기야 죽으면 그만이지만 거기 말려들 애꿎은 자동차 운전자는 뭔 죄인지 ;;
절대 반대
     
       
글쓴이 2020-01-26 (일) 12:13
자동차도 칼치기 하듯 오토바이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오토바이가 단속카메라에 적용받지 않기 때문에 과속하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는 첨부 영상과 같이 전용도로 개방 문제와 별개이며, 뒷번호판 단속 시스템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15
자동차는 전용도로에서 칼치기 하면 바로 상품권 날려주는게 일상적이라 그런 미친놈 보기 드뭅니다.
애초에 바이크 칼치기가 서로 간격 유지하고 고속으로 일정하게 달리는 구간에서
쏙쏙 치고 빠져나가는 개지랄인데 비교할걸 비교하세요. 그 유지하는 간격 사이에 바이크 칼치기 껴들어
식겁해본 사람들은 모두 님에게 반대 누를겁니다.
               
                 
글쓴이 2020-01-26 (일) 12:19
위법 운전과 전용도로 개방 건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오토바이에 대한 무조건 부정적 생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막힌다면 이게 과연 옳은 것일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용도로 였던 도로가 해제되고 나서 오토바이 칼치기 건으로 전용도로 해제 문제가 되었던 사례가 없습니다.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21
됐고요 국도에서나 안전운전 하세요. 솔직히 국도도 못타게 지방도 이하에서만 타게 했음 하는 좋겠네요.
                         
                           
글쓴이 2020-01-26 (일) 12:23
오토바이에 대한 부정적 시선 이해합니다만, 감정적 대응은 진전이 없습니다.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25
뭔 진전? 정신차리세요!
오히려 더 규제해야 한다 봅니다. 종합보험도 가입 의무화 시키고요.
사고나서 바이크는 죽음 그만인데 사고에 말린 자동차 차주는 최소 책임보험만 든 바이크에게
보상도 못받고 자차했다 유족상대 구상하고 개피곤한 일 투성이인데...
                         
                           
글쓴이 2020-01-26 (일) 12:30
규제해야 된다는 의견 적극 공감합니다.
규제할 것은 규제하고, 고쳐야 할 옛법은 개선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구름둥실 2020-01-26 (일) 12:08
운전하는 꼬라지를 보세요. 과연 오토바이에게 모든 도로를 허용하게 될 경우 무슨일이 벌어질까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실 겁니다.
     
       
글쓴이 2020-01-26 (일) 12:14
위법운전과 전용도로 개방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위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편협된 생각으로 감정적으로 대응한다면 개선이 안됩니다.
          
            
risky 2020-01-26 (일) 12:17
어차피 말 안통합니다

차만 몰고다니는 사람들은 도로에 차만 다녀야되는줄 알아요

레저용 바이크타는 사람들 대부분 평시에 차타고 다니고 주말에 바이크타니 양쪽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차만 타는 사람들은 자기들이 차만 타니 차 입장만 앵무새처럼 반복하죠 ㅋㅋ
               
                 
글쓴이 2020-01-26 (일) 12:21
자동차만 타는 입장에서 주변에 이륜차가 안보이는게 좋으니 비합리적 핑계로 반대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구름둥실 2020-01-26 (일) 12:18
편협된 생각? 정신차리세요.
risky 2020-01-26 (일) 12:09
배달 오토바이 불편한 사람들은 개택시랑 화물차 운전은 편~안~ 한가보네 ㅋㅋㅋ

배달오토바이 ㅈ 같아서 전용도로랑 고속도로 막을거 같으면

개택시랑 화물차 ㅈ 같으니 자동차도 못다니게해야 형평성이 맞음

국도에서 과속하는건 차도 마찬가지고 고속도로 다니다보면 150 200달리는 차도 심심치않게 보임

어차피 오토바이나 차나 150 200에서 사고나면 죽는건 매한가진데 차는되고 오토바이는 안되고?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11
배탈오토바이 모시나보네요. 고충이 많으십니다...... 연휴라 바쁠텐데 서로를 위해 안전운행하세요.
          
            
risky 2020-01-26 (일) 12:14
논리로 말못하니 쌉소리하는 인성 잘봤습니다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17
네 안전배달!
명절 힘들게 일하느라 스트레스 많이 받는거 같은데 오늘은 입에 걸레 물어도 이해해드릴게요.
               
                 
risky 2020-01-26 (일) 12:19
뉴러씨니아 / 역시 대가리가 딸리니 차단하고 튀는짓밖에 못하네 ㅋㅋ
     
       
그방패 2020-01-26 (일) 13:10
개택시 화물차가 차로안에서 두줄로 가는경우없고,
차들사이로 차선물고가는 경우 없습니다.
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차들사이로 차선물고가는거 안하는사람 없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다니면 일반운전자들의 사각에 들어간다는거죠.
개택시들 화물차들 개같이 운전해도 사각에서 들어오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보이는데서 들어오기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망사고 잘 안납니다.
하지만, 사각에서 들어오는 오토바이와 부딪히면 높은속도가 아니어도 사망사고로 이어지게됩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들 스스로가 캠페인을 벌여서 그런 행동들을 자제하고,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자신들의 차로를 치켜가면 전용도로가 아니라 고속도로를 올라와도
반대하는 사람들 거의 없어질겁니다.
본인들이 먼저 바뀌어 다른 운전자들 시선을 우호적으로 바꾸는게 순서가 아닐까요?
          
            
글쓴이 2020-01-26 (일) 13:14
자동차 입장에서 본다면 단속카메라 없었던 시절 과속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 과속 때문에 도로 막는 사례는 없었고, 그 과속을 해결하기 위해 단속카메라와 공익신고제를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륜자동차도 마찬가지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좁은틈새로 비집기 운전하고 놀라게 하고 민폐주는 위법운전... 단속강화하고 처벌법 높여서 개선해야 합니다. 이 위법운전 때문에 전용도로를 못달리게 하는 것은 사륜자동차와 이륜자동차가 법률에서 자동차로 명시되어 있는 것을 볼 때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자동차에 관한 법률 도로교통법 제2조18호입니다.
               
                 
그방패 2020-01-26 (일) 13:22
생각해 보세요.
도로에서 두줄로 안가는 오토바이 보기 어렵고,
차선물고 차들사이로 진행안하는 오토바이 보기 어렵습니다.
문제는, 오토바이는 일반차들보다 낮은곳에 위치해서 사각으로 들어간다는거죠.
오토바이들 스스로 그런것들을 고치지 않는한은 사람들 생각 바꾸지 못합니다.
단속을 강화한다고 해도 도망치면 그만이라는 생각들 하잖아요?
          
            
risky 2020-01-26 (일) 13:21
님이 예시로 든 상황은 거의 대부분 배달오토바이가 시내에서 주행하면서

저지르는 불법 사항이고요 자동차 전용도로는 신호와 사거리, 골목이 없는

쭉 뻗은 길입니다. 차들이 안전거리를 두고 달리기때문에 사각이 거의없고 신호위반할일도 없죠

차만 모는 사람들은 오토바이를 몽땅 싸잡아서 비난하는 경우가 많은데

배달오토바이하고 레저용바이크는 구분해서 생각해야 됩니다

일반 승용차 운전자가 운전 거지같이하는 택시보고 자기랑 동일시 하지 않는것처럼

2 3 4천만원짜리 레저용바이크 타는 사람들도 배달바이크와 본인을 동일시 안합니다

운전목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택이 바깥쪽 두줄물고 다니고 화물차가 깜빡이없이 막들이 밀고 난폭운전하는건

차운전하면서 매일같이 보는데요 오토바이 욕하고 싶다고 마치 모든 자동차가

교통법규를 잘지키는것처럼 말하면 안됩니다.

교통사고율은 자동차가 훨씬높고 사망률이 오토바이가 높은겁니다 모든 차운전자가

법규 잘지키고 사각 잘확인하는데 무슨 차대차 교통사고가 그렇게 많이날까요

그리고 택시, 화물차가 운전 ㅈ같이 한다고 승용차 운전자들이 안전운전 캠페인하던가요?

그거랑 같습니다 ㅎㅎ
               
                 
그방패 2020-01-26 (일) 13:32
레저용 바이크라는게 도로에서 모자쓰고 운전하는 나이든 분들 말씀하시는거죠?
그 분들이 그렇게 하고다닌다고요.
1차로 도로에서 수십대가 두 줄로 50키로 내외로 가면서 서로 사진찍어주고
뒤에서 경적울리니까 뻑큐하고요.
일반 국도에서도 차로하나에 두 줄로 나란히 다닙니다.
본인들 입장에선 그렇게 하면 도로를 아낀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그 옆으로 자동차들 지나가기 겁나요.
거의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개택이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오토바이들은 저런식으로 도로에서 진행합니다.
그런 상황들을 도로에서 거의 못보게 되면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찬성할겁니다.

말씀드렸지만, 개택이고, 개화물이고 사각에 들지를 않아요.
씨껍해서 욕을하는순가 속도를 줄이기때문에 사고나도 사망사고 드뭅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는 구조상 일반자동차들 아래에 있기때문에
거의 사각에서 튀어나오는 상황이라 대부분의 사고가 속도를 못줄이고 나기때문에
아주 낮은 속도에서도 사망사고의 위험이 높다는겁니다.
                    
                      
risky 2020-01-26 (일) 13:42
수십대가 두줄로 떼빙하면 신고하세요 신고먹고 벌금내다보면 안하겠죠?

자동차도 동호회들 떼빙하고 터널막고 사진찍고 난리쳐서 욕먹고 신고먹고

안하는거 아시죠?

그렇다고 자동차를 통행금지합니까? 그리고 님은 도로에 사륜차만 다녀야된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도로는 사륜차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사륜차 이륜차가

모두 안전하게 다니려면 양쪽다 인식개선과 법규정비, 단속, 양보와 이해가 필요하지

님처럼 오토바이에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건 그냥 님의 개인사고일뿐입니다

그리고 저도 운전 20년쯤하고 있는데 사륜차에 사각이 왜없습니까 세단 suv 1톤 2.5톤

5톤, 승합차, 덤프 전부다 사각때문에 사고가 매일같이 납니다

그래서 사각 줄이려고 카메라달고 센서달고 하는겁니다  그리고 그 사각문제는

시내주행이라고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뒤 멀리떨어져서 운행하는데

 자동차전용도로 통행금지의 근거로 사각은 매우 부적절하군요 그리고 오토바이 사망사고는

대부분 신호위반 차선위반 역주행 불법유턴 등에서 발생하니 애초에 그럴일이 없는

전용도로가 실제로 더 안전합니다 그냥 내가 생각했을때 위험하다라는건

법률의 근거가 안됩니다

그냥 싫으면 싫다고하세요 싫어서 싫다는데  뭐라고 안합니다

애초에 처음 금지된거 자체가 비정상적으로 금지된겁니다

전 이제 돌아가야하니 더이상 댓글 안답니다~명절잘보내시길
                         
                           
그방패 2020-01-26 (일) 13:59
저는 운전 28년쯤 하고있는데, 개택이나 개화물차들이 개같이 운전하면서 끼어들때
사각에서 들어오는거 보지못했습니다.
일반차들의 사각이라는건 내차와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는 차들인데,
개택이나 개화물은 그런 위치에서 나를 위협하지 않습니다.
제가 하는 이야기를 아예 이해하지 않고 제대로 읽지도 않고,
그냥 무조건 해달라고 이야기 하시는거 같네요.
자동차 동호회들 대부분이 떼빙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 동호회들 떼빙하지 않는분들이 드뭅니다.
신고하라 하지마시고 거의 대부분 저런식으로 하면,
동호회 스스로 하지 말아야겠다는 캠페인 생각안하는것도 이상하네요.
자신들은 스스로 바꾸지 않겠지만, 법은 바꾸라고 하는거 말이요.
                    
                      
risky 2020-01-26 (일) 14:15
님이 말씀하는 내용에 대한 반박을 다 적어드렸는데요 통계로도 나와있고요

자동차 사각때문에 사고가 수도없이 나는데 님이 못봤으니 없다고 생각하시나봅니다 덤프가 승용차 사각때문에 밀고가고 버스가 승용차 밀어버리고 수도없이 사고납니다

무조건 해달라고 이야기한다고하니 더 이상 이야기하는게 무의미하군요

자동차 운전 거지같이 하다가 그나마 단속하고 카메라달고 블랙박스 신고하고해서

계속 나아지고 있는겁니다 양심냉장고 아시죠? 자동차가 첨부터 잘지킨게 아니고요
그리고 지금도 카메라  없는 구간가면 자동차들 위반하는거 하루에 열두번도 더 봅니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따로 태어나는 사람이아니고

오토바이 타는 사람이 자동차도 타고 자동차타는 사람이 오토바이도 타는겁니다

다수의 사람을 규율이 없는 상태로 풀어놓으면 질서가 안잡히니 법이라는게

있고 단속이라는게 있는 겁니다 자동차 운전 거지같이 하는거

단속으로 바로 잡았는데 오토바이 운전 거지같이하는거 단속으로 잡으면 왜 안됩니까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셔야죠

 운전경력 28년이면 정지선단속, 과속카메라도입, 신호위반 카메라도입이 왜 된건지 모르지 않으실텐데요

가만놔둬도 다 문제없이 잘 살면 단속이 왜 있습니까? 신호위반하고 차선안지키고

정지선안지키고 인도위에 주차하고 화물차 불법주차하니까 단속하는겁니다

자동차 운전자의 준법정신을 매우 높이 평가하시는거 같은데

과연 과속카메라, 신호위반 카메라, 블랙박스 신고, 캠코더 신고

다 없애도 그럴까요?

자동차 동호회 대부분이 떼빙하지않는다는건 무슨근거인지 모르겠군요

보배드림에서도 심심치않게 올라와서 욕먹고 기사까지 나는데요

욕먹고 신고당해서 처벌받으니까 더이상 안하는겁니다

근거라고 말씀하시는게 전부 본인 생각뿐이네요

인정하기는 싫겠지만 그냥 님이 자동차만 운전하고

본인이 운전안하는 오토바이가 주변에서 거슬리니까

싫은겁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만 운전하는 사람의 사고가 그렇죠
                         
                           
그방패 2020-01-26 (일) 14:45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운전태도를 바꿔야 한다는데 동의가 안되나요?
오토바이 대부분이 두줄로 진행하고 차선물고 하는게
불법이라고 알고있으면서 하는건가요?
아니면, 불법인줄 모르고 하는건가요?
자동차 동호히 대부분이 떼빙을 하지 않는건 당연하거 아닙니까?
보배드림에 심심찮게 올라온 건수와
전국 자동차 동호회 숫자와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길에서 한 줄로 가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보지 못하는 이유는 뭔가요?
자동차 동호회도 그렇다는 팩트이지만,
일부와 대부분의 차이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부분과 위협은 매우 차이가 많습니다.

옛날 운전자들 개같이 운전했다고 해도,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개같이 운전 안했고요,
대부분의 운전자들 법을 잘 지키면서 운전했습니다.
물론, 정지선준수나 방향지시등에 대해 대부분 무심했겠지만,
신호위반을 마구하고,
과속을 마구하고 다닌건 아니라는겁니다.
근데요, 오토바이는 무심하게 차선을 물고 자기 가고싶은 차로에서 진행하고,
두줄로 나란히 가는게 당연한거처럼 하잖아요?
운전자의 대부분이 오토바이 전용도로에 올라가는거 반대하면 법못바꿔요.
바꾸고 싶으면 자신들이 먼저 바뀌어야죠.
니들도 거칠다.... 맞다. 하지만, 대부분은 얌전하다.
오토바이도 법 지킨다... 맞다. 하지만, 대부분은 무심하게 위반한다.
이정도가 팩트 아닌가요?
                    
                      
risky 2020-01-26 (일) 15:20
님이 쭉 나열해놓으신게 오토바이가 자동차 전용도로에 통행하면 안될이유에

부합하는게 하나도 없어요

님이 팩트라고 제시한것도 전부 님 개인생각 일 뿐입니다

그런데 오토바이 사망사고 원인의 대부분이 신호위반, 교차로, 불법유턴,

골목에서 나온차로 인한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갈수있게 그런 위험요소가 없는

전용도로통행을 요구하는겁니다 이건 이미 통계로 자료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 과속, 차로물고가는게 문제면 그것또한 강력한 단속으로 법규를

지키게 만들면 되는거죠

아직도 고속도로가면 150 180씩 쏘고다니는 차량 허다하고

카메라 없는 신호등 제끼고가는 차도 허다합니다 불법유턴은 말할것도 없죠

2018년 과속단속건수가 1215만건입니다 카메라가 있는데 이정도 인데 없으면???

님은 본인이 자동차를 운전하니까 차가 저지르는 불법행위에는 본인과

분리해서 생각하고 비교적 관대하고

본인이 운전하지 않는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한데 묶어서 비난하는겁니다

그게 바로 본인이 하지않는 것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배타적 이기심입니다.

이건이 오토바이라서 그렇지 여기에 다른것들을 넣어보면 사회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죠

그냥 본인이 싫은걸 안맞는 이유를 들어서 논리적으로 포장하지마세요

한국인이 동남아, 중국, 남미보다 시민의식이 낮고 교통질서를 안지켜서 오토바이 통행이 안됩니까? 애초에 말이 안되는 소리죠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12
외국에선 되도 우리나라에선 안되요.

우리나라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개념없음도 문제지만.
자동차 운전자가 오토바이 배려의 개념이 없어서요.


차라리 오토바이 전용 도로를 만들어달라고 하세요.
그게 훨씬 안전하고 차량과 오토바이 운전자 서로 윈윈하는 길입니다.
     
       
글쓴이 2020-01-26 (일) 12:29
대형차와 소형차가 전용도로 나뉘지 않는 것처럼 다른 시선에서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대형차에 대한 지정차로법은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륜자동차에 대한 지정차로법이 존재합니다.
보렐정리 2020-01-26 (일) 12:13
무조건 반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차 전용도로에 올리는 오토바이들 정상인 인간들을 본적이 없네요
     
       
글쓴이 2020-01-26 (일) 12:21
현재 자동차 전용도로에 오토바이 진입 안됩니다.
진입 한다면 위반에 해당되니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23
개뿔 안되긴.

지금도 불법적으로 타는 사람들 있어요.
누가 편협한건지 모르겠네.

구글에 검색해봐도 오토바이로 전용도로 왔다가 벌금 30만원 쳐맞았다고 징징거리는 글이 보이는데 ㅋ
               
                 
글쓴이 2020-01-26 (일) 12:27
전용도로 위반자들과 전용도로 해제건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자동차가 신호위반 했다고 해서 도로 이용을 못하게 하지는 않는 것처럼요.
시진핑핑 2020-01-26 (일) 12:15
외국에선 되도 한국에선 안됨
노란가오리 2020-01-26 (일) 12:23
이게 오토바이만 개차반이라서가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도 개차반이라 불가능해요

우리나라 자동차는 오토바이 자전거 보행자 할거없이 자신이 최우선권이라 생각하거든요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29
졸라 간단하게.

팔당쪽으로 주말에 드라이브 가보세요.

오토바이 동호회, 개인 오토바이가 운전을 어떻게 하는지.

과속, 틈새운전, 시끌벅적, 반짝반짝.

난리도 아닌 이 상황에 고속화도로 해제해달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요.
김여사만으로도 벅차요 벅차.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2:31
22

주말 45번 국도 한 번 타보면 글쓴이 말이 얼마나 미친소리인지 잘 알 수 있죠.
     
       
글쓴이 2020-01-26 (일) 12:34
위반 문제는 단속시스템 강화가 필요합니다.
현재 뒷번호판 단속 시스템이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틈새운전, 반짝반짝 이런 부분도 위반에 속합니다.
단속 공무원들에 의해 단속되기도 하고 공익 신고시 과태료 대상입니다.

전용도로 해제건은 위 문제와 별개입니다.
위반 운전자 싫다고 감정적 대응을 하면 진전이 없습니다.

자동차 위반한다고 자동차에게 도로 진입 막는 사례가 없는 것처럼요.
자동차도 반짝반짝, 칼치기 하면 모두 단속대상입니다.
사륜 자동차와 이륜자동차 모두 '자동차'에 해당됩니다. 법률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톨란드 2020-01-26 (일) 12:33
인도로 다니는 오토바이부터 없애고 생각해볼게요
삐야기얄리 2020-01-26 (일) 12:34
이걸 해제해달라고 하는 인간들은 지인이나 가족들도 모두 오토바이 타시나?


상식적으로 자신이 보아온 오토바이 운전자, 자신이 어떻게 운전을 하고 있는지 뻔히 알고 있는 상황에서.
자동차들이 오토바이에 대한 배려가 없단걸 아시면서도 해제를 원하시는건.

그냥 자기도 빠르게 달리고 싶다, 300밟아보고 싶다.
뭐 이런 생각 아닙니까?


지인이나 가족들이 오토바이와 사고나면 그때는 뭐라 하실래요?
자동차 운전자가 피해자라도 살인자되는거예요.
     
       
글쓴이 2020-01-26 (일) 12:37
편협된 생각과 감정적 대응은 진전이 어렵습니다.
위 영상을 보시고 냉정하게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이냐 2020-01-26 (일) 12:39
운전할때 사이사이로 이동하지 않는 오토바이 몇대중 한대씩 보나요?
답 안나오나요?
     
       
글쓴이 2020-01-26 (일) 12:41
차 틈새로 주행하는 것은 위반입니다.
이 위반 행위와 전용도로를 막는 것은 첨부 영상과 같이 별개의 문제입니다.
틈새 운전을 보시면 적극 신고해주세요.
간혹 넓은 도로에서 틈새 운전하는 소형차들도 드물지만 있습니다.
이 또한 위반입니다.
          
            
뭐이냐 2020-01-26 (일) 12:45
그니까
님이 오토바이 운전하면서 지키는 오토바이가 얼마나 되던가요?
물었자나요?
ㅋㅋ 우리나라 차선 간격이 엄청 멀어서 소형차가 끼어 드나 봅니다? 미친놈 많이 봤지만
차선 옆으로 나란히 끼어드는 소형차는 다행히 아직 못봤네요 ㅋㅋㅋㅋ

그런데 자동차 전용도로도 열자고요?
그전에 그런 짓 하지 말자고 서명 운동부터 해야 되는게 먼저 아닙니까?
               
                 
글쓴이 2020-01-26 (일) 13:07
자동차가 위반하면 도로를 막는게 아니라 단속카메라를 설치합니다.
                    
                      
뭐이냐 2020-01-26 (일) 13:22
그니까
님이 오토바이 운전하면서 지키는 오토바이가 얼마나 되던가요?
물었자나요?

제가 글을 잘 못 적는건가요?

그니까
님이 오토바이 운전하면서 지키는 오토바이가 얼마나 되던가요?
물었자나요?

가끔 도로 중앙으로 가는 오토바이 운전자 보면 신기해 하는 1인입니다.

특히 배달 하시는 분들 빨간불 지키는 건 10대당 한대더군요.
신호 받고 가는데 옆으로 쓱 지나 가서 욕한적은 몇번이나 될까요?
이런 분위기 누가 만든건가요?

우선 지킬건 지키고 나서 권리 주장하세요
글쓴이 2020-01-26 (일) 12:40
보험가입 문제를 지적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사륜자동차와 이륜자동차 모두 법률에 의해 자동차로 명시되며 종합보험 가입의무는 동일합니다.

비용을 제외하고 별도로 차별화 되지 않습니다.
     
       
risky 2020-01-26 (일) 13:25
글쓴님 명절연휴에 무의미한 수고를 하고 계시네요~ 무슨마음이신지는 알겠는데

논리로 설득되는 문제가 아니니 괜한 힘빼지마세요 ㅎㅎ

교통사고율, 치사율, 후방카메라 등등 뭘갖다들이밀어도 무조건적인 반대만 할 뿐입니다

그리고 바이크는 종합보험을 인수거부하는 보험사가 대부분이고 책임보험만 의무가입입니다~
          
            
글쓴이 2020-01-26 (일) 13:49
종합보험 가입 거부가 아니라 높은 보험료 책정을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고급 스포츠카를 예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급스포츠카 보험료 높다고 가입이 fail되면 도로 진입 막자고 하지는 않지요.
전용도로 진입을 반대하는데 온갖 비합리적 이유로 반대하는 것은 결국은
부정적 시선에서 나오는 행동일 뿐인 것 같습니다. 그 부정적 시선은 누구나가 공감합니다만,
법 위에 감정이 있는 것 마냥 안타까운 현상은 유감스럽네요.
               
                 
risky 2020-01-26 (일) 14:21
신규가입자는 보험사에서 종합보험자체를 거부합니다

무사고 갱신의 경우에는 가능한경우가 많은데

종합보험 신규가입은 거의 안받아주더군요 종합보험 가입시 자차를 매우 높게 때려서

자차를 안들게되는게 스포츠카랑 비슷하겠네요 이래저래 한국에서 바이크타는건

매우 어려운일입니다 ㅎㅎ
포이에마 2020-01-26 (일) 12:41
죄송하지만 운전하는 저도 반대합니다..
김씨5 2020-01-26 (일) 12:55
사망하고 싶으면 혼자 하셰요
뻘짓으로 여러사람 피해주지 마시고요
신성사회황국… 2020-01-26 (일) 13:04
미쳤어요? 국도에서 80km 짜리 도로도 달리는거 보면

진짜 저들 인간인가? 죽으려고 하는 불나방인가?

하고 욕 무지하게 하는데 ... 시속 120km 달리는

고속도로에 풀어놓는다고요???

절대 안됩니다.
     
       
글쓴이 2020-01-26 (일) 13:08
사륜자동차와 이륜자동차는 같습니다.
자동차도 위반하는 운전자들은 과속합니다.
위반의 문제는 단속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래스카불곰 2020-01-26 (일) 13:05
자유당 김학용이 법안도 발의했네요?
https://news.v.daum.net/v/20200126110010398
     
       
뉴러씨니아 2020-01-26 (일) 13:09
나라 망하길 비는 자일당놈이 찬성하는 법이라니 알만하네요 ㄷㄷㄷㄷ
     
       
글쓴이 2020-01-26 (일) 13:10
저도 자유당 싫어합니다.
법안 발의 한 사람을 보고 찬성과 반대를 한다면 자유당이 하는 짓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알래스카불곰 2020-01-26 (일) 13:14
김 의원은 "이륜자동차의 자동차전용도로 통행을 전면 금지하면 이륜자동차 운전자의 통행 자유를 과도하게 침해하는 측면이 있다"며 "현재 이륜차 사고 발생 시 치사율이 일반 자동차에 비해 높은 점을 고려할 때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을 허용해도 되는지 국민적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이륜차 사고의 치사율이 높은데 고속도로 허용을 왜 논의해보자는 걸까요?
               
                 
글쓴이 2020-01-26 (일) 13:20
허용을 하자는게 아니라 검토를 제시한 걸로 보입니다.
치사율로 따지자면 대형차와 소형차는 같은 도로를 달리면 안되겠지요.?
대박사냥군 2020-01-26 (일) 13:38
이륜차 보호 안해도 된다면 생각해봅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나면 이륜차 운전자는 바로 사망인데 약자보호원칙에 의해 과실을 다르게 준다면 누가 찬성 하겠습니까

반대합니다... 인천네서 차 뒤에서 추돌해서 날라가는 영상 보셨마요
     
       
대박사냥군 2020-01-26 (일) 13:41
          
            
대박사냥군 2020-01-26 (일) 13:42
3분 15초쯤 부터
     
       
글쓴이 2020-01-26 (일) 13:45
약자보호원칙이란 법률은 없습니다.
오래전에 보험사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져가기 위해 주장하는 말입니다.

4륜차도 자동차이고, 2륜차도 자동차입니다.
사고는 아래 영상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daYeqpG_k8A
허니버터야옹 2020-01-26 (일) 13:40
진짜 역겹네
오토바이가 달리는 자체를 싫어한다고?
횡단보도 추월 신호대기 차량 사이로 비집고 들어오기 기타 등등등등
얌체운전 법규위반 골고루 개짓거리를 서슴치 않으니 싫어하는 거지
원인이 없는데 현상이 존재하겠어요?
오토바이 고속도로 해달라는 자체가
고삐풀린 망아지새끼마냥 더 달리고 싶어서 그런거 아님?
     
       
글쓴이 2020-01-26 (일) 13:46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소통이 불가능합니다.
법률에 근거한 자동차의 권리를 찾는 것입니다.
          
            
허니버터야옹 2020-01-26 (일) 13:47
법률에 근거한 의무나 똑바로들 지키세요
감정적 반응을 부추기는건 오토바이 운전자들 몰지각한 행동인데
그로 인해 소통이 불가능하다면 결국 오토바이 운전자들 문제겠네요
그리고 정당한 권리라 여기면 그런 사람들끼리 모여 청원하면 될 일이지
왜 커뮤니티에서 5천만원 이벤트 어쩌고 청원참여 유도합니까?
               
                 
글쓴이 2020-01-26 (일) 14:02
이륜자동차와 사륜자동차는 자동차에 속하기 때문이고, 그 자동차들이 도로를 공용으로 쓰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이륜자동차 안탄다고 해서 무조건 반대하는 것은 위 댓글에서 나온 자유당이 하는 짓과 뭐가 다를까요? 그런 사람들과 소통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옳지 않은 것은 허니버터님도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위반 운전에 대한 단속 시스템 강화 및 규제할 것은 규제하고 전용도로 옛법은 개선해야 될 것은 개선되지 않을까요?
                    
                      
허니버터야옹 2020-01-26 (일) 14:12
아주 이상적인 얘기만 하시네요
단속할 것은 하고 규제할 것은 하는데도 왜 도로가 이륜차 위반으로 개판일까요?
지금 상황에서 고속도로까지 허용하는 건 고속도로까지 개판으로 만들겠다는 소리죠
외국은 고속도로 허용한다? 그럼 외국 나가서 타세요
어차피 이륜차 고속도로 주행찬성 또한
'본인들이 이륜차 탄다고 해서 무조건 찬성'하는거 아닌가요?
무조건 반대하는게 자한당이면 무조건 찬성하는 건?
논리의 빈약함을 극단적 묘사로 가리려 하지 마세요
오토바이 얌체운전에 대한 자성의 움직임은 하나도 없으면서 권리만 찾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파카트 2020-01-26 (일) 13:56
외국사는데
130 제한 고속도로에서 옆에 좁은 갓길로 지나가는 오토바이들
진심 다 드롭킥 날리고 싶음 ㅋㅋㅋ
오토바이는 고속도로에서 다 가길로 다님

얼마나 신경 쓰이는지

뒤에오는 오토바이를 앞에 운전자가 사이드로 보면서
조심조심 운전 해야됨

차는 좁은 차와 차사이를 지나가는 일이없지만
오토바이는 100% 다 그렇게 다님

쫓아가서 하이바 뒷통수를 그냥 한대 확 ㅋㅋㅋ
시오닌 2020-01-26 (일) 14:04
무슨 청원하는데 상품을 미끼로 동의표를 구하는
경우는 처음 보는것 같네 ㅋㅋ
deicide 2020-01-26 (일) 14:31
한국, 아직 멀었다. 댓글들 수준을 보니..
이런 편엽된 사고에 갇힌 사람들에게 무슨 양보와 배려를 바라겠나.
몸만 어른처럼 자란 아이들 같구만..
jusinodi 2020-01-26 (일) 16:41
이벤트 보니까

풀리면 오토바이 수요 늘어날거라고 생각되니까

오토바이 회사들이 돈 벌려고 생쑈를 다하네

저딴 이벤트를 올리면서 청원하라고 하는건가?
오리콘 2020-01-26 (일) 18:10
이것이 허용된다면 다음은 킥보드랑 자전거까지 통과될거 같은데요..
Astraios 2020-01-26 (일) 18:12
형평성을 고려해서 오토바이의 교통법규 위반시 범칙금을 100배로 올리고 해줍시다. 보험료도 자동차의 5배 정도로 합시다.

그게 그나마 발생될 수많은 피해자 들에게 공정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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