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자동차
  • 회원
  • 연예
  • 게임
  • 동물
  • 유머
  • 영화
  • 시사
  • 컴퓨터
  • 정보
  • 사회
  • 컴퓨터
  • 자동차
  • 인터넷
  • 렌탈
  • RiZUM

브랜드연구소

RiZUM 명컴퓨터 탑툰 러판

상주-영천고속도 '블랙아이스' 사고로 사상자 40여명

글쓴이 : 높이나는도요… 날짜 : 2019-12-14 (토) 12:28 조회 : 2893


이거 최소한의 0ㅖ방은 차간거리유지겠군요 ㅜㅜ

쿨스타 2019-12-14 (토) 12:30
도로공사가 더 적극적으로 예방책을 마련하든지 해야지...죄없는 운전자들한테만....
추천 0
mecie31 2019-12-14 (토) 12:31
헐 ㅜ 또 ㅜㅜㅜㅜㅜㅜ
추천 0
사당후세인 2019-12-14 (토) 12:31
다리 위는 영상에서도 얼음이 얼어있음.
겨울철 차량이 뜸한 새벽, 다리 위는 그냥 스케이트장임.
추천 0
붉은해적 2019-12-14 (토) 12:39
고속도로의 차간 거리 기본 100미터죠
뭐 이것도 정체될 때 안 지키는 게 대다수지만요.

다리 위 혹은 다리 진입진출로 터널도 터널속이랑 진출입로 블랙아이스 있다고 봐야죠.
그나저나 1차선에 왜 화물차량들이 있는 건지?
추돌사고를 피해서 인가? 아니면 무슨 이유때문에 1차로에 화물차량들이 있는 건지?
추천 0
     
       
사당후세인 2019-12-14 (토) 12:41
앞에서 사고가 났으니까 피해가려고 했겠죠?
편도 2차선 도로는 추월 목적으로 화물차도 1차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물차는 무슨 일이 있어도 예외없이 영원토록 바깥차선만 이용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나요?
전방 1.5킬로 앞 3,4차로 공사중이라고 표시등 있어도 4차로로만 달려야 하나요?
시속 50킬로로 달리는 차가 앞에 있으면 추월 못하고 목적지까지 그 차 따라가야 하나요?
화물차 상위차로 주행에 민감한건 알겠는데 어느 정도까지만 해야죠.
저 화물차들이 다 2차로로 달렸으면 살았는데 1차로로 달려서 죽고 다친거 아니잖아요
추천 0
          
            
붉은해적 2019-12-14 (토) 13:08
글쎄요? 화물차들 속도 제한이 있는 걸로 알고 잇어서 그렇습니다.
일반 자가용들은 최대 110으로 달려도 화물차등은 80이 최대로 알고 있고 특히 탱크로리는 속도를 내면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교각구간이잖아요
교각구간에서 추월하기 위해서 속도를 내도 되는 건가요?

물론 저 상황을 전 모릅니다
추월 하기 위해 1차선에 있던 건지 아니면 사고가 나서 1차선에 차량이 있는 건지 모릅니다.
다만 알고 싶은 건 왜 1차선쪽에 화물차가 있냐는 겁니다.
추천 0
               
                 
사당후세인 2019-12-14 (토) 14:31
교각이나 터널 추월불가는 이해합니다.
근데 갓길에도 있네요? 저 차들은 갓길로 달린건가요? 사진 딱 한 장만 보면 무슨 상상이든 할 수 있습니다.
교각이나 터널 들어가기 전에 추월 시작하면 차로변경이 안되니까 구간 끝날때까지 계속 가야죠. 화물차끼리도 추월합니다. 언덕에서 짐 많이 싣고 5~60으로 달리는 화물차도 있으니까요. 새벽 4시면 일반차들 거의 없고 화물차들만 다녀요. 느려서 다른 차들한테 민폐 끼칠까봐 한산한 새벽에 다니는 차들 많습니다. 서로 스트레스니까요
추천 0
     
       
Nophist 2019-12-14 (토) 12:50
그런데 정체시에는 원래 그만큼 안전거리가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추천 0
          
            
붉은해적 2019-12-14 (토) 13:07
그게 답답한 거죠.(차간거리는 무조건 지켜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저도 고속버스 자주 탑니다만 매번 불안하더군요.
거기에 갑자기 끼어 드는 차량들 때문에 가끔 급브레이크 밣으면 정말 덜컹합니다.
추천 0
          
            
쥐닭참수 2019-12-15 (일) 12:31
안전거리가 줄어든다는 규칙은 없습니다.

한국에서 불가능할 뿐이죠

정체시 100m는 커녕 1~2m만 틈을 주면 옆차로에서 껴듭니다.

그게 한두대 끼고 끝나는게 아니라, 정체구간 완전히 지날때까지 계속 호구되는겁니다.

그게 한국의 운전문화이기 때문에, 한국에선 안전거리 확보가 불가능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내가 앞차랑 100m 간격을 띄워봤자

그 사이에 차량40대가 끼어들면, 난 안전거리 확보를 전혀 안한놈이  되는거에요
추천 0
               
                 
Nophist 2019-12-15 (일) 13:04
안전거리는 주행속도에 따르는것이기 때문에 정체시에는 당연히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이해가 안가는 말씀인데 신호등에 막혀서 정지할때도 앞차 100미터 앞에서 멈춰야 하나요? 그건 아니잖아요.
추천 0
                    
                      
쥐닭참수 2019-12-15 (일) 13:12
고속도로 얘기하고 있는겁니다

신호등이 왜 나오는지
추천 0
                         
                           
Nophist 2019-12-15 (일) 13:57
안전거리는 고속도로에만 적용되는 원칙이 아닌데 그걸 왜 구분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안전거리를 논하는데 고속도로 정체시 상황이 신호등 정체상황과 뭐가 그리 다른지도 모르겠네요. 논리는 기본적으로 확장성과 보편성을 가져야 하는데, 글쎄요. 뭔가 이해도 납득도 어려운 주장이라고 봅니다.
추천 0
삶의미풍 2019-12-14 (토) 12:40
코너 구간이라
차간거리 유지했다해도 뒷차들은 사고 날수밖에 없었겠네요.
추천 0
잇힝e 2019-12-14 (토) 12:46
시간도 4시 44분
추천 0
     
       
빈폴 2019-12-14 (토) 13:44


..
추천 0
빨간미루 2019-12-14 (토) 12:55
보도블럭 다시 깔 예산으로  열선 바닥에 깔면 안되는걸까요?
추천 0
     
       
이럼안되이자… 2019-12-14 (토) 13:32
고속도로는 도로공사담당이라 보도블럭을까는 지자체와는 무관합니다
추천 0
     
       
쥐닭참수 2019-12-15 (일) 12:33
블랙아이스 생기는 구간은 매년 비슷한데

비싼돈주고 열선깔고, 겨울내내 뜨뜻하게 해주는거보단

매년 사망,부상사고 뒷처리 해주는게 돈이 덜 들어간다는 도로교통부의 입장입니다.
추천 0
똘개이2 2019-12-14 (토) 13:21
헉 ㄷㄷ 아이고...
추천 0
꼬마베베 2019-12-14 (토) 14:13
차간거리를 평소보다 많이 길게 가져가도 블랙아이스는 방법이 없을 듯 싶습니다.
속력을 줄이는 수밖에는....
추천 0
럽플로우 2019-12-14 (토) 17:59
차간거리와 별개로 블랙아이스위에 커브를 틀거나 브레이크 발얹는순간 차가 돌면서 제동력 잃습니다.

속도감속이 제일 중요합니다.

노면이 젖은상태에서 야간에 외기온도 3도로 보이고, 특히나 교량구간인 경우에는 반드시 천천히 가는 버릇합니다.
평소에는 과속하지만..
추천 0
꿀벌은착해 2019-12-14 (토) 18:18
애초에 저속운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겨울에는 모두 조심합시다.
추천 0
짱구운 2019-12-14 (토) 21:34
저런 구간은 열선 깔면 안되나?
추천 0
     
       
쥐닭참수 2019-12-15 (일) 12:34
사고날때마다 치우는게 싸게먹힙니다
추천 0
리얼라이징 2019-12-14 (토) 22:11
저 도로 저구간 항상 이맘때 사고 잘 나는 구간 이라 합니다. 다들 기억해둡시다.

코너 다리 진입전에 옹벽도 있고 커브에다 커브 아래에는 다리로 되어 있네요 사고나기 딱 좋은 조건이 3개 동시에 있음
추천 0
맹그 2019-12-14 (토) 22:29
겨울엔 살살 달려야
추천 0
제시카의겨울 2019-12-15 (일) 01:19
첫째사진 다리아래 공장 무슨 공장임?
쓰레기가 잔뜩 있네. 저거 건축폐기물 쌓아논거 아님?
추천 0
추추사랑 2019-12-15 (일) 07:35
다리위는 제발 조심하세요ㅠㅜ.
다리위 터널 입구 출구 특히 출구쪽ㅠ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