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추천 부탁해도 될까요?

글쓴이 : 금기자 날짜 : 2019-12-03 (화) 11:36 조회 : 762

올해 결혼 20주년입니다.


원래는 해외여행을 계획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틀린 듯 하고..


올해가 가기 전에 아내와 단 둘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올해를 넘기면 후회할 것 같아서 말이죠.


경상도 지역: 부산, 거제, 통영, 경주, 안동은 다녀 봤고,


전라도 지역: 김제, 광주, 전주, 군산, 보성, 담양도 다녀 왔어요.


강원도 지역: 정동진, 경포대 등은 다녀 왔습니다.


제주도는 여러 번 다녀 왔고요., 근데 아래 어느 분이 겨울 한라산도 괜찮다고 하셔서 살짝 당기긴 하네요.


이 중 아내는 거제, 통영, 안동, 담양 등은 다녀 왔으니 다른 곳을 가자고 하는데 딱 떠오르는 곳이 없네요.


충청도 단양팔경, 아니면 여수나 목포 정도??- 거긴 아내와 가 본 적이 없긴 하네요. 근데 아는 먹을 거리나 볼거리가 별로 없어서,, 노래로 들은 '여수밤바다' 말곤,,ㅠㅠ.


12월 셋째 주, 1박2일 혹은 2박 3일 , 인천 출발,, 자동차로 이동할 계획하고 있습니다.


경우의 수가 별로 없긴 한데,,국내 여행지 중 조용하지만 산책도 괜찮고 고즈넉한 운치 있는 곳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둘 다 화려하고 사람 많은 곳은 썩 좋아하진 않습니다. (대신 먹는 건 좋아합니다. ^^;)


빼콤 2019-12-03 (화) 11:45
목포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 유달산에서 본 야경이 아주 좋았습니다. 콩물도 맛있었구요. 게살무침, 낙지도 좋았어요. 철이 아니긴 한데 민어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민어회는 별로고 민어전, 민어탕이...
그냥 대충 들어간 조식백반도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1:48
목포, 여수를 사실 가장 1순위에 넣고는 있습니다. 유달산 야경이 좋군요. 거기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나요, 아니면 오후에도 걸어 올라갈 정도 되나요?  게살무침, 낙지 맛있겠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
추천 0
          
            
빼콤 2019-12-03 (화) 12:17
케이블카 완공전에 갔던지라.. 케이블카로도 갈 수 있네요.
유달산은 동네 뒷산 정도 입니다. 저는 낮에도 올라갔었고 어두운 밤에도 올라갔었습니다.
가로등도 잘되어있고, 딱히 산길(오프로드)도 아닙니다.
좋은 여행 되시길...ㅎㅎ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2:20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에 아내에게 제시할 플랜이 점점 늘어나니 기분 좋네요. ㅎㅎ
추천 0
긴솔 2019-12-03 (화) 11:50
여수 근처에 순천만습지도 있습니다. 여수+순천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1:57
오오,, 검색해 보니 정말 겨울 분위기에 잘 맞는 곳이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잘 검토해 볼게요.
추천 0
거스기 2019-12-03 (화) 11:52
곤지암리조트에 있는 화담숲 어떨까요
부모님이 10월에 다녀오시고 아주 만족하시더군요
홈페이지에서 미리 표 예매해서 가시면 편할겁니다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1:59
저희 부부가 좋아하는 분위기네요. 숲에 뷔페 레스토랑까지,,,골고루 있군요.

추천 감사해요. 함께 잘 의논해 보겠습니다. ^^
추천 0
두방에주님곁… 2019-12-03 (화) 11:59
와 그럼 딱 문경이네요!!!!! 완전 조용 그 자체에요 동네가 ㅋㅋ 문경새재 바로 입구에 파밀리아라고 이토회원님이 하

시는 레스토랑도 있는데 인생 리조또 수비드 스테이크 맛집이었네요. 완전무장하고 문경새재 조금 걷다가 파밀리아 가

서 밥먹고 시내였나..암튼 제법 번화가 쪽에 까페 올드라는곳이 있는데 분위기 좋아요 기본 피자가 엄청 맛있어요

돈까스 맛집이라는데 저는 피자가 더 맛있었네요. 그리고 문경에서 단양 이랑 충주도 가까워서 다니시기도 괜찮구요

단양엔 고수 동굴도 괜찮고 충주호 유람선도 있구요 더덕떡갈비였나 그게 유명하다는데 맛은 제법 괜찮았네요.

아니면 청주랑 문경을 묶어서 가셔도 좋으실꺼 같구요 청주에는 청남대라고 대통령 별장이었던곳이 있는데 정문 가는

길도 좋고 안에도 넓어서 산책하기 정말 좋았네요~


그리고 저희도 결혼기념일로 경주 + 포항 간적 있는데 여기도 아주 좋아요~ 경주 3년전인가 갔을때는 황리단길 못봤

었는데 생각보다 아주 잘해놨더라구요 음식도 다채롭고 골목 골목 걸어다니느데 너무 좋아 하드라구요 와이프가

숙소 황남관 잡으시면 위치가 정말 너무 딱 좋아요 문열고 나가면 바로 황리단길 시작이고 조금더 걸어 가다보면

대릉원이랑 첨성대도 있고 까페도 많구요. 첨성대 지역 구경 하시고 보문 단지 가셔서 호수 한바퀴 산책 하시면서

커피 한잔 하시는거도 좋구요

그리고 포항도 얼마전에 종영한 동백꽃 필 무렾 촬영지가 구룡포에 있더라구요? 모르고 갔는데 사람 제법 많아서 뭐지

하고 갔는데 걸어 다니면서 구경하기 재밌었네요 ㅋ 구룡포에서 위로 쭉 올라가서 호미곶 가셨다가 왼쪽 해안도로 타

고 시내 가시는 드라이브 코스도 참 좋구요. 죽도 시장도 깔끔 하니 걸어다니기 괜찮았구요~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2:03
어이구, 자세한 설명과 추천 감사합니다.

문경은 상주 갈 때 지나는 곳이긴 한데 들러보진 않았네요. 문경과 단양, 충주'를 묶는 것도 썩 괜찮은 아이템인걸요?

동백꽃 필 무렵' 부부 둘 다 완전 팬이었는데,,,당기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잘 의논해 보겠습니다.
추천 0
뿡탄호야 2019-12-03 (화) 12:08


역사좋아하시면 공주 부여 쪽도 좋아요.
그쪽에 박물관도 많고 금동대향로 직접한번 보시면 정말 ㄷㄷ 합니다.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2:22
공주, 부여 좋죠. 아이가 어렸을 때 공부시켜 준다고 박물관 데려가서 수첩 들고 열심히 받아 적은 기억이 납니다. ㅎㅎ 마침 친구도 거기 살고 있고..(아마 연락을 하진 않겠지만)

 함께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 0
FFFKKK 2019-12-03 (화) 13:12
여수 1순위면, 여수 + 순천 or 여수 + 남해 괜찮을듯요...
남해 힐튼 방에서 바다 조망이 좋았어요...
추천 0
     
       
글쓴이 2019-12-03 (화) 13:15
그쪽 추천이 많긴 하네요~ ^^ 남해 힐튼..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 0
글쓴이 2019-12-05 (목) 10:16
추천지 말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목포, 여수 쪽으로 결정했고 어제 호텔 예약 끝냈습니다. 2박 3일로 갑니다~

고맙습니다. ^^ 제천, 충주도 무척 당겼으나 담번에 꼭 가기로 했네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