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tv택배파손 관련하여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회원게시판]
글쓴이 : 아쉬워서 날짜 : 2019-08-21 (수) 17:37 조회 : 357 추천 : 1    

얼마 전에  2년쓴  55인치 tv 백라이트가 다 나가서   as 센터에   전화하니   견적이   23만 원이   나오길래   그 돈이면   좀 더   보태서 새   tv 하나   살수 있겠다 싶어서

as를 포기하고

옥션에서 검색해보니 중소기업   50인치 uhdtv가   28만 원대에   팔고 있더군요

그래서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택배로 도착하더군요 포장지가 더럽고 찌그러져   있는 곳이 여럿 보여서 실망했지만

그래도 며칠   tv 못 보고   있던 상황이라 바로 설명서대로 포장지 벗기고 조립하고 전원을 넣었는데   액정 가운데 가   깨져서 화면이   보이는 겁니다.

택배 중에   파손되어   온 것이죠

바로 업체에 연락하니 전원을 넣고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하길래 알았다 하고

전원을 넣고 사진을 찍어 보내 주니

담당자한테 전화가 오더만 왜 전원만 넣으라 했는데 영상까지 출력이 되나요 하길래

tv 설치하고  hdmi 까지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켜고 보니 화면이 깨져 보여서 있는 그대로 찍어서 보내 준거라 하니

혹시 유선 케이블  간은 거   꽂은 적  있냐 하면서 묻길래 셋탑으로 tv를 시청했기에 없 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알겠다고 내일 기사분   보낼 테니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다음날 택배기사분이   오셔서  제품을   수거해 갔습니다.

그렇게 3일이   지날 동안   연락이 없길래 이상해서 전화하니 며칠 더 기다리면 결과 나온다 그때 다시 연락 주겠다 하길래

알았다고 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다   며칠 지나   전화가 왔습니다.

택배사에선 포장지가 완파되어 찢기지 않은 상태가 아니면   배송 중   파손으로 보기 어렵다고 환불이 어렵다고 하고

제조사에서는 고객의 실수로 인해서 액정에 손가락 압력이 가해졌거나 다른 물리적인 힘에 의해   파손됐을 수도   있으니  

마땅한 보상이 어렵다고 합니다



결론은 택배사 과실도 없고

제조사 역시 검수해서 보냈으니 과실이 없고

결론은 소비자인 제 과실이니 보상을   못해준다입니다.



지금 이   상황까지인데   여기서 제가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택배사도 잘못이 없다 판매자도 잘못이 없다  

이런 식이면   소비자가 봉인   상황인 거   같은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소비자 과실로 몰아서 무상AS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ddfddㅁ 2019-08-21 (수) 17:40
소보원 신고해서 도움 받아야죠. 그거외에 지금 따로 본인이 해결가능한건 없을거 같아요. 저는 그래서 택배받아서 열때 무조건 폰이나 홈cctv로 여는거 촬영하면서 열어요. 좆소를 떠나서 가끔은 대기업도 그런식으로 나오거든요.
     
       
글쓴이 2019-08-21 (수) 17:51
정보 감사합니다.
농천썽큰 2019-08-21 (수) 17:42
소보원 ㄱㄱ
     
       
글쓴이 2019-08-21 (수) 17:51
정보 감사합니다.
          
            
농천썽큰 2019-08-21 (수) 18:17
더불어 상세 사진을 찍으시고 커뮤에 해당 업체를 고발하는 글을 적으세요

글이 좀 퍼지면 알아서 연락오고 환불해주겠죠
               
                 
글쓴이 2019-08-21 (수) 18:21
사진은 처음 액정깨져왔을대 업체에서 확인차 보내 달라는 사진 한장뿐이고
지금 tv는 업체에서 확인한다고 수거해 가서 업체에 있는 상태입니다.
업체명을 밝히면 문제될 부분이 있을까봐 밝히지 못하고 글을썼습니다.
우선 말씀대로 소보원에 상담후 대처해야 할듯 싶네요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체리사랑랜드 2019-08-21 (수) 17:42
소비자 보호 센터에 신고접수하시구욯
구입 증거  (거래 내용 카드나 통장 입금정보) 거래 내용 (주문번호랑 결제 정보까지 )
당연히 판매사 아니면 택배 회사가 물어야하는데 글을 보니,,,,,,판매사가 누울 가능성이 크군요

실레지만 택배가 어디택배인지 알수 있쓸까요
     
       
글쓴이 2019-08-21 (수) 17:52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택배사는 일양로지스 라는 택배로 보냈다는데
배송온 차량을 보니 고려택배 라고 써있네요
          
            
체리사랑랜드 2019-08-21 (수) 17:55
업체 전용 배송 서비스군요......누울 가능성이 크겠군요ㅠ ㅠ 각오 단단히 하셔야할듯
               
                 
글쓴이 2019-08-21 (수) 18:04
물건 받고 보내고 기다리고 스트레스 받았는데
이젠 결과마저 저 모양이니 미치겠습니다ㅠㅠ
건방진개미 2019-08-21 (수) 17:49
TV를 보내신 상태인지라 증거가 없어 큰 도움이 되긴 힘들거 같습니다.. 저거 일부러 시간 버티기 한거에요.
다만 해볼수 있는 몇가지가 있는데..
소보원이 큰 도움이 되지 않지만 .. 일단 전후 사정 설명하시고 보상을 받을수 있는지 자문을 구하세요
그리고 그걸 근거로 사진이 있으시다면 공정위에 올리세요..(공정위가 사법권이 있습니다.. 소보원은 그냥 중재만 하는 곳이지 아무 영향력이 없어요)
운좋으면 바로 처리 받으실수도 있지만.. 그냥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시고 지속적으로 해당 업체에 대해서 여기저기 민원 넣으세요.. 그 회사가 있는 시청이나 구청 .. 민원 넣을수 있는곳엔 다 올려보세요..

돈 날린샘 치겠다면 그냥 그러셔도 되는데.. 너무 억울 하시다면 해보는데까진 해봐야죠
     
       
글쓴이 2019-08-21 (수) 17:55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봐야겠네요
환불까진 바라지 않고 새 제품으로 교화이나 무상 AS만 해줘도 화가 안 나겠는데
그냥 소비자 책임으로 몰고 나 몰라라 하는 게 너무 괘씸해서 할 수 있는데 가지해봐야겠네요
          
            
건방진개미 2019-08-21 (수) 18:12
저도 침대일로 그런적 있어서 무척 공감 합니다.. 소보원에 고발 한다고 예기해봐야 듣는 척도 안 해요..

그냥 지속적으로 관공서에 관련 민원 올리고.. 소보원에서 자문 받은대로 공정위에 알리겠다 라고 하세요 .. 내몸 귀찮은 만큼 저들도 귀찮을겁니다.. 꼭 환불이나 교환 받으시길 바래요
               
                 
글쓴이 2019-08-21 (수) 18:22
말씀 감사합니다.
계속 혼자서 답답해 하고 있었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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