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순산시켰습니다..

[회원게시판]
글쓴이 : 야이시골년아 날짜 : 2019-04-15 (월) 15:00 조회 : 4835 추천 : 31  

 

 

 


송아지요 ㅋㅋㅋ 그저께 낳은겁니다.


날때마다 숫놈을 낳더니 제발좀 암놈좀 낳아라 했더니 드디어 암놈을 출산했습니다.


개량을 위해 밑소로 키우는 놈인데..암놈을 안낳아서 고생좀했죠


개인적으론 어미소는 전국에서 50마리 안에 드는 소라고 자부합니다.


유전능력부터 외모검사까지 전부 올A 받은소입니다.


송아지도  잘 자랐음 좋겠습니다.


김씨5 2019-04-15 (월) 15:01
잘 키우시길 바람니다..
     
       
글쓴이 2019-04-15 (월) 15:03
감사합니다.
이천송영환83 2019-04-15 (월) 15:05
다음번은 쌍둥이를 가즈아!!!!!!!!!!!!!!!!!!!!
     
       
글쓴이 2019-04-15 (월) 15:13
안돼요...

소는 쌍둥이를 낳으면 크다가 잘못되는 경우가 크고..

더군다나 쌍둥이인데 암송아지가 껴있으면...프리마틴이라 하여 생식기능이 없습니다..새끼를 못낳아요. ㅎㅎ;;

쌍둥이 중에 숫송아지는 상관없습니다..다만 두마리를 낳았을경우 둘중 한마리는 죽을 확률이 크고..

소도 잘 안자라구요 ㅎㅎ;;
          
            
드라카 2019-04-15 (월) 15:36
오...새로운 걸 알아가네요
               
                 
글쓴이 2019-04-15 (월) 16:37
ㅎㅎ 뭐 축산하시는분 아님 크게 필요없는겁니다
                    
                      
업무방법 2019-04-15 (월) 21:43
그게 커가면서 봐야 안다고 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축산하시는 분들은 프리마틴이면 별로 안 좋아 하시는 기색도 보이시고 그러더라구요.
          
            
이천송영환83 2019-04-15 (월) 15:40
그래요?
그런부분은 처음 들어 보내요
일단 농가분들이 쌍둥이를 좋아하셔서 좋은건줄 알았는데...
               
                 
글쓴이 2019-04-15 (월) 16:38
일단은 기분이야 좋죠 ㅎㅎ

숫쌍둥이면 그나마 괜찮다는거죠  검색창에 프리마틴 쳐보심 무슨뜻인지 아실거에요 ㅎㅎ
          
            
초코코리 2019-04-15 (월) 21:38
헉...지나가다 배우고 갑니다;;
     
       
지지나1 2019-04-15 (월) 17:08
잘 모르는 분야면 댓글을 달지마세요~~
          
            
이천송영환83 2019-04-15 (월) 19:03
?? 아 그래요 잘 모르면 덧글 달면 안되는구나 ㅎㅎㅎㅎ
          
            
fanee 2019-04-15 (월) 19:57
인터넷 예절쪽이 잘 모르는 분야이신것 같은데
ueno 2019-04-15 (월) 15:17
이름이 이쁨 송아지 ㅋㅋㅋ
     
       
글쓴이 2019-04-15 (월) 15:20
망아지도 예쁘죠 ㅎㅎ
6DWorld 2019-04-15 (월) 15:20
출산드라
     
       
글쓴이 2019-04-15 (월) 15:20
ㅎㅎ;;;
akcp 2019-04-15 (월) 15:25
닉값 하셨습니다!

ㅎㅎ 축하드려요.
     
       
글쓴이 2019-04-15 (월) 16:37
감사합니다.ㅎㅎ
yesimmad 2019-04-15 (월) 15:26
     
       
글쓴이 2019-04-15 (월) 16:38
처릿 2019-04-15 (월) 15:29
축하드립니다.
     
       
글쓴이 2019-04-15 (월) 16:39
감사합니다.
음히릿 2019-04-15 (월) 15:32
할아버지가 농장을 하셨어서 흑염소는 잘 낳던데...

소는 다리?에 밧줄걸어서 떙겨서 낳는걸 2번이나 봤었네요.
충격적이라... 5~6살떄쯤? 봤었는데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네요.
     
       
글쓴이 2019-04-15 (월) 16:40
저도 그짓 자주해요 ㅎㅎ;; 머리가 걸려서 못나온다던지 발만나오고 진통시간이 너무 길다던지

어미소 골반이 많이 안벌어져서 못나온다던지 할때 끈매서 꺼냅니다 ㅎㅎ;

사람힘으로 안되는것들도 있어서 도르래까지 있는걸요
칫솔과치약 2019-04-15 (월) 15:32
이야~ 축하드립니다.^^b
     
       
글쓴이 2019-04-15 (월) 16:40
감사합니다 ㅎㅎ
하의바람 2019-04-15 (월) 15:39
지금은 소를  안키우지만 소 출산때마다 다리가 걸려서 못나올때가 많아서 손을 속으로 넣어서 꺼내던...
     
       
글쓴이 2019-04-15 (월) 16:41
저도 가끔합니다만..발이 꺾여서 못나오는 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보통 어미가 힘을 못준다던가 역산이라던가 할때 하죠
如來神掌 2019-04-15 (월) 15:47
감축드립니다~~!!!
     
       
글쓴이 2019-04-15 (월) 16:42
감사하옵니다.
애리조나 2019-04-15 (월) 15:55
축하드립니다.
송아지 잘 키우셔서 멋진 소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글쓴이 2019-04-15 (월) 16:42
잘 키우겠습니다!
아우짜라고 2019-04-15 (월) 16:03
아이고 귀엽네요
     
       
글쓴이 2019-04-15 (월) 16:42
지금은 기운이 붙어 팔짝팔짝 뛰어다니는데 더 귀엽네요 ㅎㅎ
봉주흨 2019-04-15 (월) 16:06
우와~ 탄생의 기쁨!
     
       
글쓴이 2019-04-15 (월) 16:42
탄생은 항상 기쁘죠.
트라이얼 2019-04-15 (월) 16:21
우앙 ㅎㅎ 귀엽다~

송아지 보고 흐뭇 했다가

닉네임에서 웃고 갑니다 ㅋ
     
       
글쓴이 2019-04-15 (월) 16:43
ㅎㅎㅎ 즐거우셧슴 됐습니다.
냥집사 2019-04-15 (월) 16:52
닉넴이 왜 그러시나 했더니 소 키우시는군요..ㅎㅎ
어릴때 시골집 마당에 중2병 걸린 송아지가 풀려 나와서 달려드는 바람에..ㄷㄷ 아직도 큰소보다 송아지가 더 무서워요ㅋㅋ
     
       
글쓴이 2019-04-15 (월) 17:09
원래 육성우때는 두 부자가 달려들어도 못당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ㅎㅎ
뿌레히힝 2019-04-15 (월) 17:39
ㅎㅎ 기분이 좋아지는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오구스◇ 2019-04-15 (월) 17:51
ㅊㅋㅊㅋㅊㅋ
한지민님짱 2019-04-15 (월) 18:15
송아지~ 송아지~ 얼룩송아지~
이토랜드꿀잼 2019-04-15 (월) 20:29
축하드립니다ㅎ
achro 2019-04-15 (월) 22:07
우앙 귀여워 축하합니다
아이kim슨 2019-04-15 (월) 22:25
득송! 경축드립니다!
어미는 고등이겠죠? 부럽습니다.
형질이 올 A 이면 ....후대 도축성적은 어느정도인가요?
올 1++ 나오나요. 어마어마한 씨숫소도 있을 것만 같은 분위기..
우리 농장 개량은 멀고도 까마득합니다.
LSSAH 2019-04-15 (월) 23:50
건강하게 잘 자랐으면.. 동물 새끼는 다 귀엽긴 하지만 송아지도 정말 귀여워요
Peace427 2019-04-16 (화) 00:25
제목 얼핏보고 순살시키신줄 알고
위장테러 짤 보려고 들어왔다가
출산의 경건함에 숙연해진채 댓글 남깁니다
축하요~~
카본스틸맨 2019-04-16 (화) 00:32
소~는 누가 키울거야, 소~~는!
이튼 2019-04-16 (화) 01:28
이제 이토도 드루이드가 두명인건가!!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회원게시판 (시사게시판) 기능 변경안내 (10) eToLAND 08-22 5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12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9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18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30
134726 [일반]  (쇽크) 한국 통일교회 ?? 이미지첨부 Runari 12:03 0 129
134725 [일반]  김빙상옹의 통찰력 이미지첨부 백년전쟁 12:00 0 178
134724 [일반]  익성펀드 이제 압수수색 하고 익성? (1) 이미지첨부 고투더 11:59 0 178
134723 [일반]  왜요(?) 가 쓴 기사 근황 ㅎㄷㄷ (9) 이미지첨부 백년전쟁 11:56 0 365
134722 [일반]  DLS 사태 피해자분들 안타깝기도 하고 무지해보이기도 해서 참 마음이 그렇네요 (1) 다구장닭 11:56 1 84
134721 [뉴스]  '조국사태' 시국선언 교수명단 진위 논란 ,, (1) 이미지첨부 yohji 11:55 0 184
134720 [일반]  임은정 검사 페이지 댓글-이거 검사님이 수사 좀 해주실 수 없으신가요? 이미지첨부 백년전쟁 11:52 0 180
134719 [일반]  아이가 감기걸렸네요 ㅠㅠ (1) ♥나비냐옹♥ 11:52 2 86
134718 [일반]  시골이라 가능한건지.. (4) 이미지첨부 아자 11:49 1 296
134717 [일반]  사람 잡는 검-언 커넥션 우렁이 11:48 0 147
134716 [일반]  혹시 태블릿 예약종료하는 어플 아시는거 있으신지요 (1) Leego 11:43 0 94
134715 [일반]  조국펀드가 아닌 익성펀드인 이유 (3) 이미지첨부 fourplay 11:42 0 339
134714 [잡담]  경찰이 불법 유턴을 현장에서 잡았는데.. (2) 축복의시 11:39 1 319
134713 [뉴스]  만덕산 "정치인 등 고위직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 (8) 이미지첨부 아베현조 11:38 0 301
134712 [일반]  교통카드 주웠는데 이거 어떻게 찾아주나요? (4) 이미지첨부 만사장11 11:37 0 219
134711 [일반]  약발 떨어진 삭발 (5) 이미지첨부 파지올리 11:35 0 436
134710 [일반]  땡큐! 윤총장 (1) 이미지첨부 백년전쟁 11:32 0 452
134709 [일반]  익성압수수색 (7) 미수현황 11:29 0 432
134708 [잡담]  시험만 잘본 애들은.... (1) 유랑천하 11:29 0 206
134707 [일반]  화성연쇄살인범을 밝힐 수 있었는데, 당시 상황이 총체적 난국 같군요. (4) gogo1024 11:27 4 199
134706 [일반]  한달전 분실한 도난폰 경찰서가서 찾았습니다! (7) 이미지첨부 혼자선 11:27 2 292
134705 [일반]  끌어올림) 조선일보 전국교수시국선언에 대한 국민청원 (3) 이미지첨부 냥이삼춘 11:26 0 156
134704 [잡담]  요 며칠 코딱지 리젠이 좀 자주 되네요 (12) 이미지첨부 백종투 11:25 2 221
134703 [단문]  비발디 사용자를 위한 팁 하나 (2) 이미지첨부 디스한갑 11:09 2 319
134702 [잡담]  맘터 인크레더블 후기... (1) 하니우 11:08 4 350
134701 [일반]  김어준 보살이네요 (6) ezmo 11:07 0 745
134700 [일반]  카드 리볼빙 해지 했네요 (10) 잇힝e 11:05 4 355
134699 [일반]  다른 의견은 왜 다 무시 되는걸까요? (13) 뽐거지 11:01 0 363
134698 [일반]  인터넷 가입시 현금 많이주는곳 아세요? (3) 유혜인 10:42 1 189
134697 [일반]  화성 살인 추정 피의자 구치소 사물함에서 (8) 내라카이 10:39 6 61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