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맨위로 ↓맨아래

   
[취미]

(취미요리) 고추장찌개를 만들어먹었습니다

 
글쓴이 : 용장금 날짜 : 2019-10-29 (화) 23:21 조회 : 1309 추천 : 15  


요즘 날씨가 춥죠.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국물요리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집에서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고추장찌개를 만들어먹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고추장찌개 재료입니다. 


고추장, 두부, 간돼지고기, 양파, 감자, 애호박, 파, 다진마늘, 멸치, 다시마

 

(삼겹살이나 목살을 사용해도 맛있지만 더 오래 끓여야해서 저는 더 간편한 간돼지고기를 사용했습니다)



재료를 넣고


보글보글 감자가 익을때까지 끓입니다


완성! 국물이 알맞게 진하게 됐습니다


맛있게 밥이랑 먹었습니다

맛있는 찌개 하나면 다른 반찬은 필요없는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쉽고 맛있는 고추장찌개 만들어드셔보세요


자세한 레시피는 영상으로 남깁니다. 모두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




 [나눔이벤트] 플라스틱 라탄 3단 수납박스 5명 나눔 (519) 

솜냥안냥 2019-10-30 (수) 08:34
헐..추울때 밥말아먹으면 맛있겠어요~~~
     
       
글쓴이 2019-10-30 (수) 09:54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되세요!
disturbe 2019-10-30 (수) 20:17


히야~ 가게 오픈해야 겠어요

제가 서빙 담당할게요
     
       
글쓴이 2019-10-31 (목) 05:34
ㅋㅋㅋㅋㅋ 움짤보고 빵터졌네요 서빙 담당해주시면 저야 영광입니다ㅋㅋ
홍또루 2019-10-31 (목) 13:45
닉넴에서 옛정취가 묻어 나네요 ㅎ

루리웹도 허시나바유? ㅎㅎ 오른쪽 가셧던디.
     
       
글쓴이 2019-11-01 (금) 03:52
네 루리웹도 합니다 ㅋㅋ 루리웹에서도 제 글 봐주셨군요 ^^ 감사합니다 홍또루님
씬나는상상 2019-10-31 (목) 23:02
오 본인이세요 ...? ㅋㅋㅋ 와 신기하네여
     
       
글쓴이 2019-11-01 (금) 03:53
네 본인이에요 ㅋㅋ 반갑습니다 ^^
네오키즈 2019-11-02 (토) 09:23
오늘 여자사람이 집에 놀러오기로 해서
음식 뭘할까 고민하다가 떠오른게 이거였는데 마침 딱 저격해주시네 흐흫 감사해요
     
       
글쓴이 2019-11-02 (토) 12:01
마침 딱 생각하셨었던 음식을 올리게 되어서 기쁘네요ㅋㅋ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고추장찌개 맛있고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지요~ 지인분과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취미생활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취미생활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10-08 4
[렌탈상담실] 정수기 (1) 렌탈상담실
15016 [취미]  모노노케 히메 - 원령공주 OST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17:10 1 33
15015 [여가]  빡친고래  알코리 00:40 2 376
15014 [취미]  개인방송 한달. 각 플랫폼 별 소감(비교)입니다  끄으으아아아… 01-28 4 267
15013 [패션]  시계 덕후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ok해주세요 01-27 0 327
15012 [취미]  직장인을 위한 샌드위치 도시락  너굴너굴너구… 01-27 2 403
15011 [기타]  도람푸가 사는동네...  (2) 이미지첨부 테러전담반 01-27 4 568
15010 [취미]  바다가 보이는 마을 - 마녀 배달부 키키 OST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27 2 103
15009 [취미]  취미로 모델링합니다.  (5) 이미지첨부 신스카리안 01-27 5 667
15008 [취미]  Home, Sweet Home - 반딧불이의 묘 OST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26 2 90
15007 [취미]  이웃집 토토로 OST 메들리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25 3 205
15006 [자전거]  이 자전거 6만원이면 저렴한가요?  (11) 느릅나무 01-24 0 891
15005 [여가]  트위치 열린음악회  알코리 01-23 1 248
15004 [취미]  바람이 지나가는 길 - 이웃집 토토로 OST (핑거스타일 기타)  (1) sskdjfn1 01-23 4 188
15003 [모형]  남는 프암걸 머리 + 피그마 리틀아머리를 조합해봤습니다  이미지첨부 우타아메 01-23 2 250
15002 [맛집]  한우육회 비빔라면.avi  (3) 주번나 01-22 8 560
15001 [취미]  국민은행내 tv에서 나온 영상인데 이영상 유튜브에 없을까요?  (1) 이미지첨부 바이오 01-21 0 607
15000 [취미]  해수어항 세팅한지 9일 지났네요  (3) 이미지첨부 유령이당 01-21 2 577
14999 [여가]  손디아 - 어른  알코리 01-21 2 334
14998 [취미]  자작 시 <은인에게>  너덜너덜 01-20 1 110
14997 [취미]  이웃집 토토로 메인 테마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20 2 182
14996 [사진]  소니 렌즈 구입 궁금합니다.  (13) Rnfehowl 01-19 0 372
14995 [취미]  물잡이 시작..  (9) 이미지첨부 nwtad 01-19 4 724
14994 [취미]  시멘트로 만든 콘크리트 USB 메모리 스틱  (7) 이미지첨부 이치상 01-19 12 1142
14993 [여가]  액시드 - 위 아래  (1) 알코리 01-19 4 485
14992 [취미]  길 잃은 아이 - 이웃집 토토로 OST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18 2 167
14991 [취미]  이제 바둑기사라는 직업도 사양길 아닐까요?  (2) 이미지첨부 아초리 01-18 0 481
14990 [자전거]  부모님 자전거 추천부탁드립니다.  (4) 다운점 01-17 1 263
14989 [사진]  선유도 사진 찍고왔어요  (11) 이미지첨부 뾰로롱쿵 01-17 10 982
14988 [취미]  산책 - 이웃집 토토로 OST (핑거스타일 기타)  sskdjfn1 01-17 2 130
14987  think - 별 (Cover by twitch Kim Yuwol)  알코리 01-16 2 12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