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헬스장 가는게 두렵습니다... ㅠㅠ

 
글쓴이 : 몽아제 날짜 : 2019-07-22 (월) 02:04 조회 : 2722 추천 : 3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이 글 쓴것만 보다가 이것 저것 궁금한 점들이 생겨서 글적습니다.


한동안 운동이고 뭐고 맨날 안자서 일하고 누워있고 하다보니 어느덧 몸무게가 90을 달려갑니다.. ㅠㅠ 키는 180 조금 넘구요.


30대 중반인데 확실히 나이를 먹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게다가 최근에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혈압도 높게 나오고 지방간에 중성지방에.... 


진짜 운동을 시작해야겠습니다.


각설하고, 한동안 PT를 받아가며 운동을 했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곳 저곳 몸에 자극을 주는건 어느정도 알겠어요.


하지만 막상 혼자서 운동을 할려고 하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거기다가 지금 허리까지 안좋아서 무리한 운동은 할수가 없는 상황이에요.


예전에 디스크때문에 고생했었는데 지금은 골반에 통증이 있으면서 종종 다리가 저리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걷기 위주의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근육 운동도 같이 하고 싶은데요.


혹시나 허리 아프신 분들 중에서 운동 시작할때 어떤식으로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조금 참고를 했으면 해요.


ps. 헬스장에 가는 것이 두렵다고 한 것이... 왠지 헬스장에가면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쭈뼛쭈뼛하게 되네요 ㅠ

왜그럴까요? ㅠㅠ


생각을 정리하지 않고 막 쓰다보니 두서 없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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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kunit 2019-07-22 (월) 02:13
유튜브에 운동영상 엄청 많아요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운동해보시다가 너무 갑자기 불어난 체중에 무리가 느껴지시면 수영 추천드려요
구청 수영장 찾아보시면 새벽반부터 시간 다양해요 경쟁치열해서 등록이 어렵지만 저렴하게
운동되고 수영배우고 몸에 무리안가니 추천추천
     
       
글쓴이 2019-07-22 (월) 02:18
덜아픈가봅니다 ㅎㅎㅎ 수영은 왠지 꺼려지더라구요 ㅠ
아는 동생도 허리 안좋으면 수영하라고 권하긴 하던데 고민이 되네요 ㅎ
오렌지짱짱맨 2019-07-22 (월) 02:53
허리가 안 좋으면 검사부터 받고 시작하세요. 과체중 때문에 이미 디스크 증상이 시작 된 걸 수도 있어요. 그 상태에서 맨몸이즌 쇠질이든 압박주다가 운동은 영영 못 할 수도 있어요.
과체중이 얼마나 됐는지 모르겠는데, 일을 하면서 몇 년 내에 급격히 불어난거면 식이요법으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일단 식이요법으로 시작하시고 붓기부터 빼고 시작하길 권해드립니다.
     
       
글쓴이 2019-07-22 (월) 19:37
허리는 3~4년 정도 전쯤 3,4번 척추 사이의 디스크를 감싸고 있는 부분이 찢어졌었어요.
그래고 MRI를 찍었던 병원에서는 시술을 권했었는데 그건 좀 아닌거 같아서 다른 병원에 갔더니 간단한 운동법을 알려주고 1주일뒤에도 아프면 오라고 했는데 어느정도 괜찮아졌어요.
그래서 PT 받으며 체중감량하고 근력을 꾸준히 키웠더니 괜찮아졌거든요.
사람이 참 간사한게... 괜찮아지니 예전으로 돌아가네요.. ㅠㅠ
음식부터 조절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USNewYork 2019-07-22 (월) 05:06
after Medical check
하안군 2019-07-22 (월) 08:54
저도 허리디스크 수술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 전에도 운동으루했었고 그 이후에도 운동을 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웨이트 기준 가리는 운동없이 다 합니다. 아픈지 하도 오래돼서 이제 제몸은 제가 아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혼자 생각하는 수준 입니다.

허리는 확실히 과체중이 되면 더 아프고요 내장비만이 되면 더 아픈것 같습니다.

몇몇 전문가들은 정확한 자세라는 가정하에 고중량 운동도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하지만 결국에 책임은 각자 본인이 지는 것이고, 아픈건 본인 입니다. 게다가 정확한 자세를 갖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일정 수준의 비용이 들거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고 생각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영을 배우시는게 가장 좋더고 생각 합니다. 혹시 보디빌딩에 관심이 있으신 거라면 여러경로를 통해 잘 가르치는 트레이너분에게 PT 받으시되, 물고기를 갖다주는 트레이너 말고 물고기 잡는법을 알려주는 트레이너에게 배우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헬스장에 처음 가시면 누구나 다 뻘쭘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시선도 느껴지시겠지만 솔직히 헬스장에서 다른 사람 쳐다보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자세가 너무 안좋아서 저렇게 하면 다칠거 같아 걱정되는 시선
2. 중량을 잘쳐서 이목이 집중되는 경우

너무 의식하지 마시고 하루하루 하시다 보면 혼자 운동허시는것, 그리고 헬스장 기구에 익숙해져서 시선 같은건 신경 안쓰시게 될거라고 생각 합니다.

저도 햇수만 길었지 부상이나 게으름 때문에 운동 쉰 기간이 훨씬 긴 케이스인데 그때마다 정상궤도에 몸상태를 올려놓는게 가장 힘들고 지겹고 쪽팔리고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하시다 보면 분명히 관성이라는게 붙기 때문에 수월해 지실겁니다.
운동하러 나가는게 가장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헬스장에 가셔서 샤워라도 허고 오신다는 생각으로 일단 나가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합니다.

이는 헬스장 이용하실때를 말씀드린 거고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저도 수영을 추천 드립니다.
     
       
글쓴이 2019-07-22 (월) 19:39
네.. 그 말씀이 맞네요. 운동하러 나가는게 가장 힘들다는거...
한동안 밖에서 걸었는데 너무 더워서 걷는것도 힘들더라구요.
헬스장을 등록해놓고 천천히 걷는것 부터 좀 해봐야겠어요.
수영을 많이 추천해주시네요... 뱃살때문에 부끄럽다면 덜아픈거겠죠? ㅋㅋ
          
            
하안군 2019-07-23 (화) 10:01
저도 수영 많이 알아봤었는데 수영하시는 분들이 그런 질문에 대답하시는게 한결 같이

1. 아무도 당신의 몸매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2. 어차피 물에 들어가면 보이지도 않는다.

이거였습니다. 신경 안쓰셔도 될거 같습니다.
백년바위 2019-07-22 (월) 10:33
허리아프면 유연성 운동과 골격부터 잡고 운동하십시오 .

일반 사람한테 맞는 운동도 허리 아픈 사람에게는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하는 중에 삐고 통증을 느낀다면 운동하는 방향이 틀린거라 생각합니다.

허리 아픈 사람용 운동을 찾아서 하시고  양방이나 한방 하다못해 접골원등을 이용해서라도

골격을 한번 잡고 운동을 시작하시고 유연성 운동 부터 하시길 추천합니다.

골격 틀어졌을땐 무슨 운동을 해도 회복이 안되더군요 . 제 경험담입니다.

심하게 틀어진 사람은 걸을때 뒷 모습보면 어깨와 엉덩이가 비틀려서 따로 노는게 보입니다.

누워서 발길이 보면 양발이 틀린 경우도 많고요

이런 경우 근육운동하면 더 아작납니다.

유연성 운동이 최고 입니다. 하다 못해 허리 돌리기도 30분 이상 돌리면 운동 됩니다.

그리고 의자에 오래 앉지 마세요. 허리 병은 거의 의자 생활에서 오는 겁니다.
     
       
글쓴이 2019-07-22 (월) 19:43
맨날 앉아있을수 밖에 없는 일이다보니 그게 참 힘드네요.
한의원에 다니고 있는데 거기서도 10~15분에 한번씩 일어나서 스트레칭 해주라고 하더라구요.
최대한 지켜볼려고 하는데 힘드네요.
그리고.. 네 저도 양발의 길이가 차이가 많이 나요. 뒤에서 보면 왜 다리를 저냐고 할 정도로요.
그래서 한 때 추나도 받아보고 했는데 좋아지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근육 운동은 하지 않고 걷기 위주로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샤크다 2019-07-22 (월) 10:59
https://youtu.be/gRdMy3LCupw
https://youtu.be/abxzV6sILEg

제가 이분 영상 보고 허리디스크,골반통증, 무릎통증  이 거의 완벽하게 좋아졌습니다
(최창우님도 대단하시지만 이분도 엄청나세요!)
헬스장 갈때마다 폼롤러로 근육을 이완 시키고 이 영상 운동으로 교정하고 운동 하고 있는데..
디스크는 분명 별개이긴 하지만 골반이 바로 잡히니 허리 상태도 진짜로 좋아집니다
이후 근육 강화 운동을 해주시면 완벽하죠!!
이런 영상들이 분명 도움 된다는걸 알고
최창우님이나 피지컬 갤러리 보고 여러가지 따라 하고 있는데
익상견갑 완벽히 좋아지고 라운드 숄더, 거북목도  거의 완벽히 좋아졌고
어깨 가동범위도 좋아져서 어깨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글쓴이 2019-07-22 (월) 19:57
아 영상 한번 봤어요. 골반이 어떻게 틀어졌는지 확인하고서 교정을 하네요.
잘 참고해보겠습니다.
Mides 2019-07-22 (월) 20:08
헬스장이 두려우시면 먼저 걷는것 부터 하심이 어떨까요?
걷기가 허리통증 완화에 좋아요.
과체중에는 뛰는게 관절에 안좋으므로 [걷기 운동]과, 집에서 [맨몸운동]과 식사량 조절로 [체중 감량] 하시고 맨몸운동에서 분할운동, 러닝머신으로 넘어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헬스장 가셔도 오늘 어디 부위를 운동 할 것이고, 어느 기구를 이용할 것이며, 몇 회 몇 세트, 몇 시간동안 할 것인지 뭘 해야 할지 머릿속에 그려지실거에요.
     
       
글쓴이 2019-07-22 (월) 20:26
걷는게 허리에 좋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2주 정도 걸었는데 좋아지는건 모르겠지만 운동했다는 뿌듯함이 생기긴 했는데 최근 너무 더워져서...
헬스장 끊어놓고 걷기 위주로 해볼까해요. 근데 근육운동을 같이 한다면 어느정도 선까지 괜찮을지 그런것들이 궁금해지더라구요.
궁금한점들이 많아 유튜브 막 뒤져보고 있어요 ㅎㅎ
유스타시오 2019-07-23 (화) 00:01
헬스장에서 걷기하실때 트레드밀 쓰실거면 경사 6에서9로 올려놓고 걸어보세요 평소 걷는 것 보다 다리 힘도 더 들어가고 종아리도 더 땡길거에요

저도 처음에 109키로에서 운동시작할때 웨이트섞어서 하긴 했는데 뛰는걸 싫어하기도 했고 살쪄서 무릎아픈 것 때문에 걷기만 하다가

원래 걷는건 1시간도 잘 걸어다니다보니 별로 운동이 안 되는 것 같아 트레드밀 경사 올리고 나니 땀도 더 잘 나고 심박수도 잘 올라가더라구요

하지만 그 전에 윗분들 말씀처럼 허리치료가 선행되는게 좋을 듯 해요.
     
       
글쓴이 2019-07-23 (화) 22:25
일단 한방으로 치료중에 있어요.
진짜 운동 부족이라고 느껴졌던게 운동해볼까 하고서 가까운 낮은 산에 올라갔다 왔는데 허벅지 통증이... ㅠㅠ
근데 걷는데는 아무런 통증이 없어서 무리는 안되요. 오히려 걷는 운동을 요통에 권하는 편이니까 좀 걸어볼려구요.
경사 높혀서 걷는걸 추천하시네요.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팜스트림 2019-07-24 (수) 15:09
수영 정말 좋습니다. 관절에 무리도 안가고 호흡법도 배우고.
쭉쭉 나가는 어르신들 보면 정말 멋있어 보이네요!
카르테 2019-07-24 (수) 15:22
디스크 판정은 안받았는데 6개월 정도 허리로 고생할때 철봉, 스트레칭, 걷기 만 했습니다. 철봉 굿굿
우왕어 2019-07-26 (금) 17:01
몸이 안좋으시면 의사선생님을 먼저 만나보시고 운동하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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