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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운동 1년 정도 쉬면 몸상태가 어떻게 되나요?

 
글쓴이 : CLAMP 날짜 : 2019-06-29 (토) 19:11 조회 : 3053 추천 : 2  

한 4년 정도 그래도 일주일에 서너번씩 꾸준히 운동해왔는데... 


막 빡세게 한 건 아니고 그래도 몸에 어느정도 근육은 붙은 느낌도 나고... 보는 사람들도 몸 좋아졌다~ 라고는 할 정도는 됐는데요,


좀 지치더라구요, 관절도 좀 안좋아지는 것 같고...


그래서 좀 길게... 최대 1년 정도는 쉬어보고 싶은데요,


그럼 몸상태가 완전 운동하기 전으로 돌아갈까요? 그럼 지금까지 해왔던게 너무 아깝기도 하고...


궁금하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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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숲 2019-06-29 (토) 19:12
식단만 잘 조절하면 일단 배나오는건 방지 할수 있을겁니다
오뉴월의비 2019-06-29 (토) 19:14
꼭 1년을 내리 쉴필요는 없지않을까요? 지치시면 운동 텀을 좀 늘리시는것도... 말씀하신데로 여태 운동 해오신게 있는데 아까울것같아서요
혼난다까불면 2019-06-29 (토) 19:16
저 처 럼 되 요
블루베리치즈… 2019-06-29 (토) 19:20
생활 근육 제외하고는 거의 빠진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ABCDE토렌트 2019-06-29 (토) 19:20
어떤 운동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웨이트라면 3개월만 쉬셔도 다시 뉴비로 돌아가요
다만 운동 구력이 높아서 자세와 식단 운동방법 잘 아시면 복구가 빠르긴 하지만요

저도 웨이트 5년넘게 하고있지만 중간에 1년정도 쉬니까 밴치 140키로 3~4회 치던거
운동 다시 복귀했을때 80도 겨우들었고 지금 100키로 6~8회까지 복구 시켜놨어요
     
       
글쓴이 2019-06-29 (토) 19:24
웨이트맞아요 ㅎㅎ  3개월만에 뉴비라니...ㅠ 그동안 고생한게 좀 억울하네요ㅋㅋ
          
            
ABCDE토렌트 2019-06-29 (토) 19:30
차라리 웨이트 쉬실꺼면 맨몸 운동으로 유지를 하시는게...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수있고 맨몸 운동만 잘해도 정말 멋진 몸 유지 할 수 있거든요
저도 맨몸운동 섞어서 하는데 웨이트는 근육크기 키울려는 목적으로 하구요 ㅎㅎ
               
                 
글쓴이 2019-06-29 (토) 19:45
그래야겠네요, 집에와서 간단히 맨몸스쿼트랑 푸쉬업정도는 해야겠습니다ㅎ
안그래도 요즘 몸이 너무 불어서 옷태가 안나더라구요ㅎㅎ
요시78 2019-06-29 (토) 20:42
빨리 빠지는 건 맞는데 다시 운동을 시작하시면 그만큼 빨리 돌아옵니다. 기존 노하우도 노하우지만 일단 근육 구조가 잡히면 근육이 그걸 기억하거든요. 한번 올라간 수준까지도 빨리 올라갈 수 있어요. 한번 로이더가 영원한 로이더일수 밖에 없는 이유죠. 일단 최고 상태를 만들어 놓으면 약 끊고도 그 상태까지 올라가기가 쉬워지거든요.

그 이유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게 없는 걸로 압니다. 빨리 돌아오는 건 맞는데 왜 그런지는 학자들끼리도 의견이 엇갈려서...
     
       
글쓴이 2019-06-29 (토) 22:45
그렇군요... 언제쯤이면 학자들간의 의견이 좁혀질런지...ㅎㅎ
다큰맨 2019-06-29 (토) 21:56
몸에 이상이 생기는 운동은 처름부터 잘못된 운동입니다
건강한 몸만들기라는 생각으로 운동선수같은 운동을 해서 무리가 생기는겁니다 몸에 무리가 없는 가벼운 운동을 꾸준하게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글쓴이 2019-06-29 (토) 22:46
그런 것 같아요... 중량을 올리면 올릴수록 관절에 부담이 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체급이 너무 작아서인것 같기도 하고...ㅠ
토렌트11 2019-06-29 (토) 22:28
관절이나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의 전체적인 강도(총 볼륨량)을 줄이거나 종목의 변경(프리웨이트 위주의 운동이었다면 맨몸이나 단순관절의 적당한 무게의 머신의 활용 등or다른 종목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당장 몸에 무리를 느끼고 있다면 운동에 대한 강박증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몸을 먼저 회복하시는게 우선이시구요.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면 현 상태로의 회복까지 걸리는 시간이, 회복후 다시 돌아오기까지의 시간보다 오래걸리기 때문입니다.

1년 정도의 휴식을 생각하시는데 안타깝지만 운동을 4주정도만 중단하게 되도 운동 수행능력은 거의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 줄어듭니다. 겉으로 보이는 근육도 3~6개월 정도면 줄어들거구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운동을 몇달 못 한적이 있습니다. 스쿼트 무게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거진 반토막...
부상을 당했을 때는 평소 훈련하던 무게로의 복귀도 생각보다 오래걸렸고 그 과정도 힘들구요.

몸이 아프거나 관절의 이상을 느끼신다면 부상을 유발하는 자세를 하지 않는지도 항상 생각하시고, 휴식이나 치료를 우선으로 하셨으면 합니다.
     
       
글쓴이 2019-06-29 (토) 22:50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 개인적으론 스쿼트 위주로 하는데... 중량을 바무게 포함 10개 반복했을 때 최대 120kg까지 밖에 못했는데도 무릎에 무리가 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할 때는 크게 못 느끼는데 며칠 쉬거나 했을때 욱신욱신 거리는게 느껴졌습니다...ㅠ
루레이 2019-06-30 (일) 11:32
전 1년쯤 쉬니 이전으로 돌아오고
몇개월 더 지나니...음...ㅋ
운동하러 가야겠어요
화염의사도 2019-06-30 (일) 22:16
너무 끔찍한 일이네요 운동을 1년이나 쉬어야 한다니 ㅎ이라크로 파병갔을때 처음 진출한 부대라 텐트밖에 지어놓은곳이 없어서 그때 도저히 운동할 상황이 안되서 3개월정도 진지 공사한다고 운동을 못했었는데 미칠거 같던데요 ㅋ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해오셨다면 그전에 다시 하고싶어질 겁니다 ㅎㅎ
그리피티 2019-07-01 (월) 15:37


발가락 골절나서 쇠침 박은상태에서 근손실날까봐 이러는 사람들이 있...
     
       
유포리아 2019-07-06 (토) 00:30
머슬업 보기엔 쉬워보이지만 실제로 시도해보면 흉내도 내기 힘든...
최철기 2019-07-02 (화) 06:12
힘들게 만든 근육 ㅡ 사라져서 지방으로
힘들게 빼낸 내 군살 ㅡ 마구마구 늘어나고
날렵했던 나으 턱선 ㅡ 동글동글 이중턱

근육 생기기는 어렵고 지방화되긴 순식간

그중에서도 복근이 젤 빡센거 같아요
저 한창 운동할땐 왕자 있었눈데

운동 안한지 일주일만에 사라짐 ㅠㅠ
Leego 2019-07-08 (월) 14:08
디로딩 기간을 가질 시간이시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iNcSPZSmn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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