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운동으로 해결이 가능한가요?

 
글쓴이 : 짬통고양이 날짜 : 2018-09-28 (금) 19:50 조회 : 2244 추천 : 2  
다들 운동해라고 하는데...

일단 저는 목디스크 시술 받은적있구요, 허리디스크도 있구요.

물론 아직 일상생활가능하고 힘도 쓰긴합니다.

제가 술장사를 하는데요.

17시에 오픈해서 05시에 문닫지요.

아침부터는 오후까지 잠자구요.

운동이란걸 안하고산지가 진짜 오래됐구요.
계단2층만 올라가도 다리가 후달거리는정도?

술담배 다하구요.

최근에는 정말 너무 몸이 무겁고 피곤해서 그냥 다때려치고싶네요.

피곤한게 역대급이고 이러다가 죽겠구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벌초를 갔다가 새삼 깨달은게,

첨엔 정말 두렵더군요. 산을 올라가는게..

그런데 진짜 고통을 참으면서 20분쯤 지났을때 다리가 풀리면서 힘든지를 모르겠더라구요.

흔히 얘기하는 몸이 풀린거죠.

어릴때는 준비운동이라는게 큰 의미를 못 느꼈는데 이번에 진짜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해야겠다..생각이 심하게 들더라구요.

헌데 지금 제 몸 상태가 정말 쓰레기라서..

운동을 해서 이게 활력이 생기고 버텨낼 수 있는건지..

어떤 운동이 좋을지 모르겠더군요.

짐같은데가면 근력운동도하면서 밧줄도 돌리고 스쿼트하고 뭐 그런거하더라구요.
헬스장하곤 좀 다르게..

그런게 왠지 좋아보이기도하고..

몸이 너무 무겁고 피곤하고 기력없고..

이게 운동하면 좋아지는건가요?
활력이 생기는건가요?

너무 힘없고 피곤해서 눈뜨고있는게 싫을 정도네요.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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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DE토렌트 2018-09-28 (금) 19:59
운동을 시작 하시면 처음엔 너무 힘이 들겠지만 그 고통이 점차 쾌락으로 바뀌면서
삶 자체가 활력있게 바뀔 것 입니다. 100%입니다.

다만 목과 허리가 안좋으시니 종목을 몸에 맞게 잘 골라서 운동을 하시구요

지금당장 할수있는 조깅이나 자전거타기 부터 시작해보세요
짜바리11 2018-09-28 (금) 19:59
뭐 제가 운동에 관해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몇자 적어드리자면, 일단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죽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은 젖산 때문인데 운동을 안하면 몸에 쌓여 몸을 더 피로하게 하지요. 고로 운동을 하면 좋아집니다.

그리고 디스크같은 경우도 대부분 운동 부족으로 인한 허리, 목 근육의 쇠약에서 비롯되는 병으로 허리나 목 근처 근육을 강화해서 충분히 치료 가능한 병입니다.

저도 허리가 매우 안 좋았는데 허리 근력운동 꾸준히하고 엄청난 효과를 봤습니다. 한두달이 아니라 꾸준히하면 확실한 효과를 보실 것 같네요.
sungkun 2018-09-28 (금) 20:30
이게.해본사람은 잘알기때매 추천 드립니다. 자기몸에 맞는.운동을 몇가지 정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일찍 가기위해 사는게 아니니 조금 힘들어도 운동을 하도록 해요
화염의사도 2018-09-28 (금) 20:50
금연 금주 운동 다 똑같더라구요. 본인이 필요성을 느끼기 전에는 옆에서 아무리 말해봐야 안됩니다. 저랑 동갑인 지인 두명이 벌써 자다가 먼저갔는데도 그대로 있으면 곧 갈거같은 친구에게 아무리 그 얘기해도 관심이 없더군요. 건강하게 사는게 목적일거 까지도 아니고 살고싶으면 관리하세요. 글을보니 그정도 상태이신거 같습니다. 일하는 사람이 어설프게 혼자서 경험도 없이 뭘해볼려고 하면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으면 그냥 전문가에게 상담하세요. 돈주고 배우는게 그런이유 아니겠어요 ㅋ 다만 돈을주고 배우건 혼자서 배워서 하건 할수 있는 사람만 합니다.... 그건 변하지 않더군요..
오름오름H 2018-09-28 (금) 21:55
몸상태가 말이 아니신데...건강목적으로 접근하시면 만성피로에 축쳐지실거에요.
운동에 전념할수있는것도 아니고..본업이 계신데;;
취미,흥미로 접근하셔야 좋아져요.
     
       
글쓴이 2018-09-28 (금) 22:31
저도 그런 비슷한 생각이 들어서요..
운동이 좋다곤 하는데, 지금 상태에서 과연 내가 버틸 수나 있는건지...
강화유리 2018-09-28 (금) 23:42
짬고양이님 힘내세요~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어 응원하고자 글 적습니다.
저 또한 20대초반 디스크 수술을 하였고 빠른 회복을 하였으나 젊은 시절의 개끼로 농구를 하다가 다시 허리통증이 제발하여 요통으로 7년간 고생을 하였습니다. 이때 요통의 스트레스가 만성피로와 체중증가로 이어지고 무기력감 자신감부족으로 까지 이어졌습니다.예를들어 잠자고 일어나면 허리를 잡고 할머니들과 같은 자세로 일어나고 운전하고 내리면 허리가 너무아파 걸음걸이까지 이상했습니다.  허리에 좋다던 수영 5년을 해도 차도가 없고(덕분에 수영실력은 좋아졌지만)웨이트 트레이닝을 해도 차도가 없던중 우연히 TRX트레이닝과 DVRT라는 샌드백 트레이닝을 접하게 되면서 허리가 점점 좋아짐을 느끼게되어 코어트레이닝과 제활트레이닝을 집중적으로 하였고 지금 40대 인데 통증이 없으며 자신감이 더욱많이 생기고 하루하루 기쁨으로 살고 있습니다.
     
       
글쓴이 2018-09-29 (토) 05:31
가르치는 곳에 가서 해야하는건가요?
모르는 상태에서는 감이 안잡히네요ㅎ
핑크베어 2018-09-29 (토) 00:49
보신 운동들이 스테미너 향상에 굉장히 좋아요.
다만, 증상도 있고, 체력이 약하고 하니 혼자 터득하면서 시작하는건 말리고 싶네요.
사람마다 증상이 전부 다르긴 하지만 당장 수술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경우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저질체력 이런건 운동으로 왠만큼 극복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는 뜻이지 쉽다는건 아니구요.

그리고 육체적으로 버틸수 있다는건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제대로된 트레이너라면 소화할 수 있는 운동종목과 운동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할 테니까요.
하라는대로 잘 하시면 체력은 몰라볼 정도로 좋아질 거에요.

야간에 일하시는 분들 많이 지도해 봤는데, 체력이 안좋거나 디스크 있거나 측만증 있는 분들 많더라구요.
특히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이요.
운동을 꾸준히 나가는게 제일 힘들지 운동에 적응하는것이 어려운건 아니라서 열심히 다니시면 금방 좋아질거에요.
머신 위주로 가르치는 헬스장 보다는 밧줄 돌리고 스쿼트 하는곳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일단 상담이라도 받아보세요.
운동목적, 증상, 수술이력 말씀하시고 얘기 잘 해보세요.
화이팅! ^^
     
       
글쓴이 2018-09-29 (토) 05:31
감사합니다.
저도 헬스장보다 밧줄돌리고 스쿼트하는게 더 좋은거 같더라구요.
기초체력? 몸 가볍게만들기? 뭐 그런 느낌이라서...
안그래도 지금 1:1 받을까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봉섭이 2018-09-29 (토) 10:49
답은 간단하죠 병든 몸이 그리 좋으면 계속 그리 사시고 싫으면 운동 해야죠 본인도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걸려서 6개월이상 동안 엄청 고생한적있는데 허리 디스크는 시간 날동안 짬짬이 수영장에서 걷기및 운동하고 목 디스크는 짬짬히 지인에게 배운 운동으로 하고 있읍니다 20대몸으로 돌아가지는 않지만 힘들지 않게 살아갈 정도는 되네요 나이먹음 살기 위해서 운동 하는말이 얼마나 실감나는지 몰라요
치베이 2018-09-29 (토) 12:48
가벼운것부터 시작하세요. 출퇴근을 도보나 자전거로 해보시거나 하루 만보 보행을 목표로 하거나.
야간에 일하시기 때문에 생활리듬상 힘든 근력운동부터 시작하시면 체력이 딸려서 당장 일하는데
지장이 생기실거에요.
엄포도 2018-10-01 (월) 09:50
현직트레이너입니다. 개인적인 경험들은 객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나한텐 좋은데 남한텐 안좋을 수 있습니다. 위에 댓글들은 대부분 난 좋아졌다라는 식으로 말하지만 실제로 체육관가서 더 다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미 몸적으로 지쳐있는 상태인데 운동한다고 활력이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삶에 새로운 자극이라 초반에는 괜찮은듯하지만 무리로 인해 다른 부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밤낮이 바뀌면 호르몬작용도 바뀌기 때문에 피로도가 더 증가합니다. 일하는 중간에 스트레칭. 가벼운 산책등으로 점진적인 운동이 필요해요.
     
       
글쓴이 2018-10-02 (화) 05:55
네 저도 근육운동은 지금 안하고 싶네요
건강끔찍이 2018-10-01 (월) 13:44
저도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헬스를 시작했는데 통증이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단 처음에 트레이너나 주위에 운동고수에게 꼭 올바른 자세로 배우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2018-10-02 (화) 05:56
저도 결국 그렇게 되려구요..
근데 그 전에 기본적으로 지금 상태가 근육이나 이런거 다 떠나서...
그냥 히마리가 없어요... 이해하실려나요 ㅜ.ㅜ
호미국가 2018-10-03 (수) 11:48
운동 부터 배우세요
그것도 제대로된 트레이너한테 점진적으로 배우세요
JHpapa 2018-10-03 (수) 21:37
처음 몇번이라도 주변에 잘한다는 PT 한테 최소한 몇가지 중요한 자세와

중점 운동을 배우시고 시작하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운동을 하시더라도 식단관리는 무조건 하셔야 해요.

식단관리를 못하겠다고 하시면

영양제라도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명심하셔야 할것이 운동이던 식단관리던 단기간해서 효과를 본후에

관둘것 이 아니라

평.생. 하셔야 하는겁니다.

평.생. 하셔야 하기때문에 극단적이면 안돼요.

서서히 몸에 스며들게 조절하시면서 하셔야 합니다....

근대 너무 어려워요.....ㅠㅠ 의지와 열정으로 잘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ㅠㅠㅠㅠ
거믄비 2018-10-03 (수) 22:29
운동을 하되 무리하시면 안 됩니다.
디스크 환자들은 특히 그래요.
무리하시면 디스크 악화됩니다.
엄포도 2018-10-04 (목) 09:19
우리 몸은 엔진과 같습니다. 엔진이 산소와 연료가 결합하여 폭발력있는 힘을 만들어내듯이 우리 몸도 산소와 장력이 결합하죠. 중립호흡이 잘되야 몸에 활력이 돋습니다. 소마에너지명상이라고 양재쪽에 센터가있는데 추천드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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