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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93 -> 84 까지 뺐는데요 체중감량 질문좀 드릴게요.

 
글쓴이 : 김대위 날짜 : 2018-08-27 (월) 22:48 조회 : 1207 추천 : 1  
다이어트는 7월 26일 부터 시작해서 딱 한달 차 네요.

다른데는 다 빠졌는데 아랫배만 불룩하게 안빠지더라구요. 옆구리나 뱃살운동을 따로 해야하나요?

하루에 14km 런닝밖에 안합니다. 걷는거 아니고 힘들게 뛰어요.

둘째주까지 웨이트도 겸했는데, 전신에 알베겨서 잘 못뛰길래 그뒤로 안하고 지금은 런닝 외엔 아무것도 안해요.

식단조절도 하고있어요. 하루에 양배추 반통, 파프리카 1개, 삶은계란 3개, 3끼 나눠서 먹네요. 고기 토핑이나 소스 안치고요.

옆구리, 뱃살만 안빠지는데 잘빠지는 법좀 조언부탁드립니다.
MORPG 숙련가. 한번 시작한 게임은 오래 하는 경향이 있다.
넷상 좌우명은 베타부터 섭종까지.

ㅣCISCOㅣ 2018-08-27 (월) 22:49
소스 안치고 먹기 힘든데 ㄷㄷ
     
       
글쓴이 2018-08-27 (월) 22:49
다른채소는 그러려니하는데 생양배추는 좀 역하더라구요.
첫 일주일이 참기힘들고 그다음부터는 그냥 먹다보니 먹습니다.
          
            
졸린다 2018-08-29 (수) 10:56
양배추면 쪄서 먹는게 더 먹을만 하더군요...
               
                 
글쓴이 2018-08-30 (목) 00:05
찌면 좀 먹을만해요 아무맛안나서 ㅋㅋ
하얀손수건 2018-08-27 (월) 22:51
다른 데 다 빠졌으면 이제 뱃살 빠질 차례가 아닐까요?
     
       
글쓴이 2018-08-28 (화) 00:26
아.. 뱃살이 원래 가장마지막인가요?
제레미길버트 2018-08-27 (월) 22:51
윗몸 일으키기가 힘드시면
요가매트나 이불깔고 누워서 다리 들었다가 내리는거 하세요
첨에 한 20개 좀 적응되면 30개 완전 적응되면 50개 이렇게 늘려가면서 3-5세트정도해보세요
첨에 배땡기고 힘든데 일주일 정도 되면 할만 하고 배에 근육이 생기는 기분도 듭니다
     
       
글쓴이 2018-08-28 (화) 00:30
웨이트는 덤벨컬, 바벨컬, 벤치프레스, 레그프레스,스쿼트, 윗몸일으키기 위주로 했구요. 안하다가 해서그런지 유산소를 못해서 2주정도 하다가 그만뒀네요. 못하는건 아닌데 다음날 후폭풍이 너무심해요
eeks2 2018-08-27 (월) 22:53
버피를 해요
     
       
글쓴이 2018-08-28 (화) 00:29
버피 헬스장에서 하기 부끄럽더라구요.
asyyy 2018-08-27 (월) 22:54
무리한 운동은 의욕을 떨어뜨리니 너무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세요

강하게 운동하는 것과 중간 정도로 조금 더 운동하는 것 칼로리 소모에선 큰 차이 없습니다


살은 식단으로 빼는 것고 운동은 이 과정에서 근육이 손실되지 않게 하는 거니까요

칼로리 소모보단 근육의 유지 및 증가에 중점을 두시는게 좋아요


뱃살은 지방이 워낙 많이 붙는 부위라서 빠지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온 몸의 지방이 동시다발적으로 다 같이 빠지는거니 인내심을 가지고 지금 하시는 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런 말 다 떠나서 지금 충분히 잘 하고 계신듯!
     
       
글쓴이 2018-08-28 (화) 00:27
결국 뱃살은 지방이 가장 많은 부위라 가장 늦게 빠지니
무리하게 운동을해서 의욕 떨어뜨리는것보다 꾸준히 오래해서 지방을 전부 연소시키는게 좋은방법이다 라는말씀이시네요. 조언감사합니다
     
       
글쓴이 2018-08-28 (화) 00:31
회사 동료가 9월 21일까지 78kg 성공하면 치킨사준다는데, 그때까지 지금처럼만하면 뺄수있겠죠?
우히히힛1 2018-08-27 (월) 23:25
키가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188cm에 얼마전까지 94키로였다가 최근 두달정도 동안 수영,헬스 병행하면서 저녁만 식단관리하면서 89까지 뺏다가 다시 90~91 왔다갔다하는데 84까지 감량하시다니 대박이시네요
아무래도 저보다 식단관리가 철저하셔서  효과도 엄청나시네요 축하드립니다
     
       
글쓴이 2018-08-27 (월) 23:29
180입니다
     
       
글쓴이 2018-08-28 (화) 00:28
키가 매우 크시네요. 딱히 PT를 받는건 아니지만, 아는 트레이너분께서 한달에 요요없이 3키로 뺀거면 매우 잘뺀거라고 하시더군요. 우히히힛1님도 다이어트 성공적으로 하고 계신것같네요. 앞으로 서로 꾸준히 하면될것같아요. 근데 뱃살이 안빠져서 문제네요
핑크베어 2018-08-28 (화) 00:54
한 달 동안 그정도 빼셨으면 일단은 현재 방식 그대로 계속 진행하셔도 될것 같네요.
방식을 바꾸는 것은 변화가 없을때 인데, 한 달 동안 굉장히 큰 변화가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사람마다 먼저 빠지는 부위, 나중에 빠지는 부위가 다른데, 아랫배와 옆구리가 먼저 빠지는 분은 못본것 같네요.
현재 키에 근육량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서 70kg 중반쯤 접어들면 아랫배와 옆구리에도 변화가 보이기 시작할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한달전에 비해서 뺄 살이 많이 없으니 변화는 더디게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니 현재 방식에서 강도 조절은 조금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매일 14km 뛴다고 하셨는데, 한달전에 10kg 둘러메고 뛰었던게 지금은 없으니까요.
     
       
글쓴이 2018-08-28 (화) 09:51
근량 43.2kg, 체지방량 26kg, 내장지방레벨은10이더라구요.
근데 인바디 해주는 사람이 근육량이 많이 측정되는 이유는 근육에 지방이 많이껴있어서 그럴수있다고 했어요
          
            
올리버 2018-09-03 (월) 00:46
지방에는 전류가 흐르지않습니다 수분이 많이 차있어서 겠쬬~! 흔히 말하는 물근육....
매직기 2018-08-28 (화) 01:45
이제 러닝에서 웨이트로 조금씩 갈아타셔야 할 단계 같습니다.
아무래도 빨리 빠질 살들은 상당량 빠져나간것 같고 70키로대 부터는 어느정도 정체되면서 빠질텐데 단순히 러닝만 하기에는 투자하는 시간이 아까운 느낌이니 조금씩 간단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나씩 추가하면서 비중을 높여보세요.
     
       
글쓴이 2018-08-28 (화) 09:52
웨이트로도 살이빠질까요? 지금이살짝 정체기인것같은데 정체기는 왜오는걸까요. 운동 강도는 비슷한데
          
            
KRWJ 2018-08-28 (화) 10:43
근육량이 없음 살 빼는데 정체기가 오더라구요
여기서 살이 빠진다는거는 체지방을 줄인다는거지 단순이 체중계 숫자 줄인다는게 아닌건 아시죠?
같은 80kg여도 중요한거는 체지방이 얼만큼이고 근육량이 얼만큼이냐 인데,
확실히 근육량이 있을때 운동하면 체지방 소비가 더 활발(?)하더라구요
               
                 
매직기 2018-08-28 (화) 15:55
정확합니다. 몸의 근육을 늘리면 에너지 소비량 즉 대사량이 증가합니다.
러닝을 제법 많이 하셔서 몸도 이제 러닝에 맞춰져서 에너지가 예전만큼 많이 소모되지 않게 되면서 정체기가 올수 있습니다. 독하게 러닝하시면 빠지긴 하겠지만 관절 걱정도 하셔야합니다. 간단한 팔굽혀펴기 스퀏 벤치프레스를 배우시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시거나 지루하시면 다른 운동에 도전해 보시는것도 괜찮을 겁니다.
                    
                      
글쓴이 2018-08-28 (화) 18:53
추가 답변해주신 위에 두분 감사합니다.
둡칫둡칫 2018-08-29 (수) 17:06
사람마다 잘 빠지는 부위가 다른데

아랫배랑 옆구리.. 일명 배둘레햄이 최후의 에너지저장소라서 젤 마지막에 빠진다고 하네요 ㅎㅎ
     
       
글쓴이 2018-08-30 (목) 00:05
아아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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