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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제 가솔린도 머지않아 규제 오지게 때리겠군요

 
글쓴이 : 차단된필라멘… 날짜 : 2020-01-07 (화) 12:26 조회 : 2934 추천 : 5  

  http://www.pitchone.co.kr/12371/


[피치원뷰]유럽연합,2021년부터 가솔린차판매시 벌금 800만원,엔진퇴출 초읽기

2019년 12월 26일 pitchone 0

유럽연합(EU)이 내년부터 이산화탄소(CO2)배출감소 규제를 대대적으로 강화, 2021년부터 가솔∙디젤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시 대당 800만원,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300만원 가량의 벌금을 부과키로 하는 등 사실상 내연기관... [피치원뷰]유럽연합,2021년부터 가솔린차판매시 벌금 800만원,엔진퇴출 초읽기

유럽연합(EU)이 내년부터 이산화탄소(CO2)배출감소 규제를 대대적으로 강화, 2021년부터 가솔 ∙디젤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시 대당 800만원,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300만원 가량의 벌금을 부과키로 하는 등 사실상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에 직접적인 철퇴를 가한다.  

이에 따라 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의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는 내년이 사실상 마지막 해가 되는 동시에 2021년부터는 유럽 자동차시장은 전기자동차로 급속도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연합 주요 국가들이 내연기관과 디젤차 판매를 2030년부터 금지할 방침이지만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강화와 막대한 벌금부과로 인해 사실상 2021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에 제동이 걸리며 ‘내연기관 엔진 종말’의 초읽기가 시작됐다는 분석이다.

26일 주요 자동차부품업계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유럽연합의 자동차 이산화탄소 배출 허용량이 내년부터 급격히 낮아져 기존 130g/km에서 내년에는 95g/km으로 줄어드는 것은 물론 내후년인 2021년부터는 독일을 비롯한 주요 국가에서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시 1대당 300만~800만원대의 벌금이 완성차업체에 부과되는 것으로 피치원미디어 분석결과 밝혀졌다.

특히 EU는 내연기관 자동차는 물론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에 대해서도 2021년부터 판매시 대당 300만원대 벌금을 부과키로 함에 따라 유럽 자동차시장은 1년후 2021년부터 전기자동차로 빠르게 대체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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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tman 2020-01-07 (화) 12:57
헉? 얘네들은 뭐가 이리 급한 거지요?
     
       
처단된코멘트 2020-01-07 (화) 13:14
우리가 느긋한거일수도...??
     
       
Smile에스 2020-01-08 (수) 13:43
유럽에 선진국이 많고 환경규제가 더 심하거든요.
국제 협약에서 선진국들은 탄소배출등 책임을 더 많이 주고,
개도국은 좀 약하게 책임 주고요.
하다보니 eu는 집단 내부적으로 더 강화하게 되는거죠.

우리나라가 개도국/선진국 어디로 되는가에 민감한 이유중에 하나기도 하고,
아직 여유부리는 이유기도 하고요.

중국도 지금은 마음대로 배출하지만,
자꾸 문제되고 경제성장하다보면 점점 국제협약에서 압박이 올것이라.
우리가 미세먼지 문제 제기하면 모른척 하는 이유도..
악마소녀넷티 2020-01-07 (화) 14:54
1년먄에요? . .글쎄..우린 10년안에도 안될것같은데..
토마토유치원 2020-01-07 (화) 16:36
엔진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 해결이 됬나???
레호아스 2020-01-07 (화) 17:40
폐배터리 자원재활용 바닥수준인데 너무 앞서간다..
핵심광물만 추출이고 전체로 따지면  20%도 안되는 수준.. 나머지 중화작업 기준치 이하로 내리고 방출이나 밀봉매립인데...
이러나 저러나 환경오염 심한건 사실이고
저 벌금이랑 세금투입으로 처리작업한다는건데..
결국 국민이 호구되는 정책...
발센 2020-01-07 (화) 20:05
충격이네요
노타치 2020-01-07 (화) 20:30
유럽은 전기차로 넘어갈 준비가 끝난건가...
짱개도 택시가 전기차인데...
우리나라는 가능할려나..
     
       
긴팔티 2020-01-07 (화) 22:52
짱개는 내연기관 차를 중국내에서 판매하려면
전기차를 만들어 팔든 사다가 팔든 해서 포인트를 채워야지
충족하지못하면 내연기관 차도 못파는 시스템이라고 하더군요?
전기차 발전을 위해서 수년전부터 국가차원에서 시스템을 이렇게 하고있다고.
그래서 전기차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German 2020-01-07 (화) 20:35
빠꾸없이 달리네
e딱풀 2020-01-07 (화) 22:36
환경이 뭐같은데 지켜야지! 우리나라도 시작해야된다. 늦었다 이미.....
크레파스 2020-01-07 (화) 23:03
노빠꾸네요 디젤도 아니고 휘발유 규제를 저리 세게 하다니 ㄷㄷ
드라이버짱 2020-01-07 (화) 23:06
전기차의 최대 약점인 밧데리 재처리 불가와 오염을 둘 수 있습니다.
현기차가 이를 보완한 수소연료전기 앤진을 개발중이고,
이 앤진을 기초로 비행체 및 냉, 난방 가전제품개발로 앞서 나가고 있는 겁니다.
미래 먹거리인데 놓칠수 없지 않겠습니까?
바른 판단과 선점으로 미래 기술을 발전시켜 앞서 나가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미래 산업분야중 하나로 급속한 에너지산업의 개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파이팅 합시다. 박그네때 먹거리 개발해 달라고 국민들에게 협박아닌 협박으로 경재위기론을 재기 했던게
생각납니다. 매국노들들 절대로 할 수 없지만, 선진국이 된 우리의 미래 먹거리 산업중 하나로 재기된
수소 연료 전지 산업은 그 미래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석유와 가스등의 자원부국들과의 경쟁이 일시적으로 일어 날 수 는 있지만, 이런 천연자원이 없는 국가들은
더욱 미래의 에너지 사업중 천연자원의 의존도를 떨어뜨려, 전쟁등의 위협을 줄이는데 기여 하게 되며,
천연자원국가들의 단가를 낮추는데도 기여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이런 산업 개발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파이팅!
오삼삼 2020-01-08 (수) 03:15
미국 견제?
매매 2020-01-08 (수) 15:13
와 정말 빠르네요... 한국도 벌금 때린다고하면 벌금만큼 차값이 올라가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우훼하라아이 2020-01-09 (목) 17:14
저거 규제해도 짱깨새끼들이 겁나게 탐
중국이란 나라가 멸종해야 환경오염 그나마 줄을듯
이새끼들은 프레온가스 그냥 처 버리다가도 걸렸는데
     
       
forward 2020-01-09 (목) 23:41
한국은 중궈한테 뭐라할 입장이 못됩니다.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중궈를 압도합니다.
미국, 러시아가 1, 2위이고 그 뒤를 한국이 뒤따르고 있어요.

참고로 2017년 인당 CO₂배출량이 OECD 4위이고 10년간 증가율은 '넘버 투'입니다.
관련 보도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80720137200003
핥음보 2020-01-11 (토) 16:37
사실 말만 저렇지 오일컴퍼니와 각국 정부들간의 얽히고 섥혀있는 이해관계와 로비문제 다 털어내고 내연기관 밀어낼려면 100년은 걸릴듯
불사조고기 2020-01-11 (토) 19:39
너무 성급한거 아닌가 디젤 규제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피콜로 2020-01-11 (토) 21:18
매연 막는것에 몰두한 나머지 배터리 폐기물 생각은 못하나보네.
휘발류 엔진소리 없어지는 날이 올랑가...

그래도 난 벌금 내면서 가솔린!!!!
쥬디래빗 2020-01-12 (일) 21:07
먼저 올라간 후에 사다리 치우기.
고르78 2020-01-12 (일) 23:44
이제 고성능 자동차는 마지막 시즌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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