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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미국을 보면 전기차가 답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글쓴이 : 야구와축구 날짜 : 2019-11-20 (수) 00:49 조회 : 3232 추천 : 6  

글재주가 없어서 짧고 굵게 적겠습니다.



세계에서 자동차 가격이 가장 싼 나라 미국.


우리나라에 비해 기름값이 거의 절반수준인 미국.


땅덩어리가 너무 넓어서 전기차 인프라 갖추기가 어려운 미국.


그 미국에서 테슬라로 인해 전기차 붐이 일고 있다면 믿기시겠습니까?


아니... 우리나라 LPG보다 더 싼 휘발류를 판매하는 미국에서 전기차라니요.......


말도 안되시죠?


심지어... 미국은 전기차 보조금도 다 소진되고 없습니다! (물론 테슬라 한정)


근데 지금 테슬라 판매량을 보시면 지금 전기차를 사야하는지 대번에 알 수 있을겁니다. (럭셔리 부분 1위던가요? 전체 판매량도 순위권이고)


미국에서 5천중반대 가격인 테슬라(가장 싼 모델3 스플기준)를 우리나라에서는 약 1300만원정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가장 싼 미국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라고여)


솔직히! 전기차 모는 저의 입장에서는 저만 꿀빨고 싶습니다만..ㅠㅠ


공익을 위해 사실을 밝혀봅니다. 뭐... 하지만 그래도 안사시는 분은 안사시겠지요.



p.s. 여담으로 자동차 회사에서는 전기차 파는걸 꺼립니다. (테슬라 제외) 왜냐면 전기차는 지금 이윤이 안남거든요. 테슬라때문에 울며겨자먹기로 손해보면서 팔고 있는 중이에요. 따라서 자동차 회사는 어떻게든 내연기관차를 팔려 합니다.


p.s.2. 지금 미국에 사는 교민들도 왜 한국에서 전기차를 안타느냐며 의아해 합니다. 미국에 비해서 월등히 좋은 상황인데 왜 굳이 비싼 기름 넣으면서 내연기관차를 사냐 그러네요.


     
       
컹깽깽 2019-11-25 (월) 13:09
배터리 수명은 "테슬라 배터리 수명" 이라고 구글에다가 넣어봐도 기사 한두개도 아닙니다.
100만은 오버인것 같고.  50만은 문제없는것 같네요.
일반차량 30만도 못타고 폐차하는경우가 많으니까, 배터리 수명은 신경꺼도 될듯합니다.

https://dsst0607.tistory.com/9

http://www.thegear.kr/news/articleView.html?idxno=17000
추룹 2019-11-23 (토) 08:52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전해보고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로 고민하다가 MY를 기다리는 내연차 오너입니다. 하지만 아직 테슬라 뿐만 아니라 전기차 자체의 안정성(안전x)에 대한 의문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M3를 기대했던 것도 기존 전기차대비 가격에 대한 메리트도 있었지만, 오토파일럿이 더 기대가 컸네요.
아직 전기차 시장이 크지가 않고 테슬라가 국내에 들어온지 몇년이 되지않아 많은 표본조사가 안된 상태라 주변에서는 아직은 아니라는 반응들이지만, 1,20만 주행하신 오너분들 보면 문제는 적을 거라고 판단해 MY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보통 내연차량들은 2~30만 키로에서 폐차를 하게되는데, 전기차가 노후(?)로 인한 폐차사례가 없어 구체적인 폐차시기가 언제인지 궁금하긴 하네요. 보통 5년 10만 무상보증이라면 테슬라가 8년 16만 무상보증인걸 보면 꽤 길어보이긴 하지만 테슬라가 단순히 보증 가능한 기간/거리로만 본건지, 자신들이 자신이 있어 내연차보다 더 긴 보증기간을 둔건지는 모르겠네요.
또한 저보다 더 잘아실테지만 테슬라의 고질적인 문제인 갑자기 센터페시아가 꺼지는거나 겨울철 효율, 전비가 확떨어진다거나 하는 문제점들은 개선이 필요할텐데 어떻게 대응해줄지가 궁금하네요.
긴팔티 2019-11-24 (일) 20:13
주유소처럼 차량이 많아도 금방금방 주유하고 끝나는 시스템이 안되는데
윗분 말 처럼 기술이 아직이라고 할 수 있지않을까요?
본인이 불편 못느낀다고 타인또한 그런것도 아니고
광92 2019-11-25 (월) 19:41
충전인프라의 부족은 현상일 뿐이고, 편리함의 문제는 경제적 이익과 연관되는데, 국가경제의 한축을 형성하고 있는 자동차 회사의 이해관계때문에 한국은 전기차가 안되는 겁니다.
RICC 2020-01-20 (월) 02:15
자, 이제 2020년인데, 과연 전기차 보급률은? 테슬라 보급률은??

과연 얼마나 점유율이 올랐고, 대세일까요?

택도없죠.
진짜로 올해 안에 정말 획기적인 배터리 관련 신소재가 개발되어 용량관련하여 천지개벽급의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불가능한 소리죠.

전기차의 문제는 충전부터 시작하고, 특히 국내의 경우는 효율성 관련해서도 그다지 좋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지금 내연기관이 평균적으로 40% 초반대의 열효율을 보이는데, 탈원전을 하니 마니 난리를 치고 있는 국내 실정에서
결국 화석연료로 전기를 생산해야 하니 거기서 발생하는 열손실, 그리고 또 송전선을 이용해 여기서 떨어지는
에너지 손실, 게다가 실 충전에서 또 이루어지는 에너지 손실. 그리고 길어봐야 15분이면 떡을 치고도 남는 주유
시간에 비해서 완충까지 길게는 7~8시간까지도 걸리는 충전 시간.

과연 뭐가 효율적일까요?


심지어 지금도 전기차 충전자리에서는 심심찮게 오너들끼리 다투는걸 볼 수 있는데, 과연 전기차가 더욱 보급되다면
이러한 갈등이 더 생기지 않을거라는 보장은? 있을까요?
물론 전기차 충전 관련 인프라도 증가하겠지만, 혁신적인 충전기술이 생기지 않는 한 전기차 충전은 최소가 시간단위인데,
이게 단시간내에 해결이 가능할것이며, 또한 충전 자리는 쉽게쉽게 생길까요?


사람들이 다들 몰라서, 정보가 없어서, 혹은 순수하게 바보라서 전기차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는게 아니에요.
     
       
글쓴이 2020-01-22 (수) 22:47
모르고 정보가 없어서 회의적으로 보는게 맞아요.

죄송하지만 님 글을 제대로 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시라는 건 알겠는데요.

딱 아이폰 나오기 전 사람들이 스마트폰 비웃을때랑 똑같은 얘기를 하고 계세요 ㅎㅎ 너무 웃기고 신기합니다.

근데 이런사람들을 보면 항상 현재나 과거를 이야기 하곤 하지요. 공통점입니다. 그들의 말이 틀렸다는 건 아니에요. 님 말도 틀린말은 아닐겁니다. 하지만 미래는 님 말처럼 안되요.

왜냐면 기술의 발달은 미래를 향해 있거든요. 애초에 과거와 현재만 생각했으면 전기는 나오지도 않았을거구요. 뭐 기타 다른것들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그러니까 기술의 발달을 생각해보시려면 미래를 생각해보세요.

자동차도요.

자동차의 미래는 자율주행차이고 그 자율주행차의 기본요소는 전기차입니다.

내연기관으로는 아무리 발버둥쳐도 자율주행을 실행할 cpu를 돌리지 못해요.

이번에 현대도 5년안에 전기차로 돌린다고 하죠? 잘한 결정입니다. 한번 지켜보세요. 그리고 깨달으세요. 이상입니다.
          
            
RICC 2020-01-22 (수) 23:16
ㅎㅎㅎ 적어도 여기 지금 회의적으로 바라보는 분들이 그쪽보다는 훨씬 지식인들로 보입니다.

뭐 제대로 안 읽니 뭐니 이따위 태도로 일관하는 머저리는 딱 그정도까지밖에 생각 못하는 법이죠.
               
                 
글쓴이 2020-01-23 (목) 01:08
글쎄요.. 이거 스샷 찍어두고 나중에 한번 보세요. 전 찍어두겠습니다 ㅋㅋ 아이디 탈퇴하지 마시고 꼭 기다리세요
얼리벌리 2020-01-24 (금) 17:22
이거시 팝콘각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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