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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기 gdi엔진 오너분들 중에.....

 
글쓴이 : 용왕 날짜 : 2018-11-23 (금) 23:37 조회 : 2829 추천 : 5  

현기 gdi엔진 오너분들 중에 주행거리 10만이상 문제없이 타신 분이 계신지요.

가족 차량 중 2015년 LF....엔진오일 먹는 문제로 인해 엔진만 3회 교환....;;;;

다름이 아니라 요즘 쏘렌토나 카니발 가솔린을 고려중인데...

세타2개선ㅇㅇ....이라고 적혀있더군요.

..해서

엔진이 복불복의 문제인건지...

여전히 외면해야 할 엔진인지...

개선되어 이젠 걱정이 없는 것인지....

본사 담당과 직결하여 문의해도 무언가 시원한 답변은 안주더군요.

사측 주장이야 참고용이고

오너분들의 실제 경험담을 듣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예전 엔진(세타2초기) 경험 말고 세타2 개선이라 하는 최근 엔진으로 오래(누적주행거리) 운전하신 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추신...

외산차 추천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수입차도 알아보았으나 부품단가도 그렇고....정비도 신속하지 못하고

소소한 문제로 고비용/장시간 기다림보다

결함엔진이라도 바로바로 바꿔주는 현기가 개인적으로는 더 낫다는 판단이 들어서 입니다.

이게 별것 아닌 문제라도 센터 들락날락 하는 것이 어지간히 스트레스인지라...;

살면서 미쳤다는 말을 들어보지 못했다면 너는 단 한번도 목숨걸고 도전한 적이 없었던 것이다.

맘마얌 2018-11-24 (토) 20:07
그냥 구형 엔진 차량 알아보고있습니다....저는....ㅇㅅㅇ
     
       
글쓴이 2018-11-26 (월) 21:55
저도 그래야하나 싶습니다..;
taehong2 2018-11-24 (토) 23:37
신형 아빤데가 GDI에서 MPI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현기차는 신형보다 구형이 내구성이 좋은것 같네요. 저도 현기는 제외하고. 차 알아보고 있지만. 답 없네요. 지금 타고 있는차 폐차 할때 까지.
     
       
글쓴이 2018-11-26 (월) 21:56
저도 기백이 들어도 있는차 그냥저냥 고치면서 타야하나 심히 고민중입니다.;
royal87 2018-11-25 (일) 03:58
쏘렌토 오너 카페가보면 에바 교체받았는데 또 나온다는 분들 수두룩 합니다.
     
       
글쓴이 2018-11-26 (월) 21:56
제 주변엔 안그런분들이 수두룩...
주변에 없다해도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kakabl 2018-11-25 (일) 14:32
친구차가 md인데 5만키로도 안되었는데 심각하다고 하네요..
     
       
글쓴이 2018-11-26 (월) 21:57
에구..심심한 위로를...
레만스 2018-11-26 (월) 21:15
아버지껀 AD 17년식 신차 현재 5만키로 탔고요 제껀 MD 15년식 중고 이고 누적거리는 3만이 채 안됩니다.

둘다 엔진이 감마GDI 엔진인데 여름이고 겨울이고 상관 없이 가끔 공회전에서 노킹납니다 (여름이 정도가 심합니다. 여름에는 노킹 몇번 나면 차가 맥을 못추는 느낌도 들정도이니;;;) 
GDI종특인건지 프로그램세팅 문제인지는 알길이 없지만 연비위주의 변속기 세팅도 노킹에 한목을 담당하는거 같습니다.

지인분 중에 MD 10~14년사이 모델타는분 있으신데 출퇴근 거리가 왕복 100넘어가는데 누적거리는 25만이고 오일을 뭐 일주일에 한번씩 보충하면서 타시는데 부가적으로 촉매도 고장나서 근처 카센터 가보니 보링+촉매까지 하면 250 전후 금액을 불렀다고 하네요 그 오일 소모관련 보증에 해당되는지는 모르겠네요.

현대차 엔진 특성인지는 모르겠는데 승용에서 상용까지 공통적인건 누적 거리가 20이 넘기 시작하면 오일소모가 생깁다. (적은거리는 아니지만) XD에 달고 나왔던 알파엔진 HD 감마MPI까지만 해도 오일 소모 증상이 잘 안들리는데 유독 GDI가 적용된 MD부터가 키로수 랜덤으로 오일소모가 많이 부각 되더라고요.

음 MPI가 출력은 부족하지만 정숙성과 내구성 좋고 흡기밸브 카본 문제는 없습니다. 반대로 GDI는 엔진 출력은 좋으나 정숙성은 MPI대비 떨어집니다 흡기밸브 카본이 생기고요 내구도는 글세요...
글쓴이 2018-11-26 (월) 22:01
gdi는 현기가 아니더라도 태생부터가 단점을 안고 있는터라...개인적으로 성능보다 안정성을 높게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시대에 역행하나 봅니다..;
매매 2018-11-27 (화) 17:33
이게 전혀 도움이 안되실수도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엔진미션 보증 남은 차량들은 수리해서 타시는경우가 보통이고

보증끝나면 속여서 파는분들도 있어서 간혹 당하고 있는데요 ㅎㅅㅎ

요즘 차량들은 출력조절해서 오일소모되는걸 잡았다고들 이야기해요

다만 시간이 더 지나야 밝혀지겠죠
     
       
글쓴이 2018-11-27 (화) 22:54
말씀 감사합니다.
에고...그런걸 속여 파는 비양심들이 있나보군요.
세상이 참...
▶◀탈레랑 2018-11-30 (금) 14:12
요새차들은 진짜 죄다 gdi라 불안하더라구요.. ㅜㅜ
     
       
글쓴이 2018-12-11 (화) 20:57
그러게나 말입니다.''
루팡31세 2018-11-30 (금) 16:40
쏘나타 2.0 가솔린이 누우 CVVL 이구요
그랜저 하브가 MPI 입니다.
저도 GDI 피하려고 알아보다보니 저 두개가 딱 걸리네요( 세단, 중형이상, 가솔린 )
     
       
글쓴이 2018-12-11 (화) 20:58
알아볼수록 차가 점점 줄어들게 되더군요;;
다시맛간넘 2018-12-11 (화) 13:44
세타 엔진 자체가 결함덩어리 인데 무슨 소용일런지... 흉기 일가의 요구 때문에 현대 제철 철 쓰는데 전에는 포항제철거 쓰다가 흉기 일가 요구 땜시... 철 자체가 안좋은거 써서 엔진에 열변형이 일어나서 엔진에 들어간 재료 자체가 결함? 실패작인데 개선이라는건 별 의미가 없습니다.
     
       
글쓴이 2018-12-11 (화) 21:11
재료의 결함이 아닌 명백한 원가절감으로 보이는 상황이 지난 세타이슈때 방송에서 나왔었지요.
커넥팅로드의 공정이 단조형태가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 인장강도 시험시 바로 끊어져버리는...;
          
            
다시맛간넘 2018-12-12 (수) 01:21
방송도 깊게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월가절감이라기 보단 자기들 회사 일감 몰아주기로 철의 재질이 일단 구려서 열에 견디지 못하고 엔진이 변형이 일어나니까 기스가 나기 시작하면서 커넥팅 로드도 이격에 의해서 박살나는거고 물론 방송에서 커넥팅 로드의 재질이 문제가 된다고 했지만 그 이전에 문제는 엔진 자체의 철 재질이 열을 견디지 못하는 철이라는것입니다.
폭풍다루끼 2018-12-24 (월) 19:18
2010년식 아반떼 MD 오너입니다.
13만 키로 넘었고 저는 이상하게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은 차를 바꾸고 아버지를 드렸는데 살살 다니셔서 그런지 연비가 17~18키로 뽑으시더라구요.
얼마전에 현대자동차에서 이상 있을 시 엔진 교환해 준다고 집으로 뭐가 날라와서 블루핸즈 갔더니 오일 게이지하고 오일 주입구를 봉인하고 한달 있다가 확인해서 오일량이 줄면 엔진 교환해 준다 했거든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특이 사항이라면 수동기어 이구요. 엔진오일 5천 미션오일 5만 점화플러그 5만키로마다 교환했구요. 고알피엠을
많이 씁니다. 6천700까진 돌립니다.
페칼도 2019-01-09 (수) 23:30
특이하게도 람다 gdi 3.0  5년동안 24만키로 다 되어갑니다만,
신기하게도 노킹소리는 미션오일 교체하고 정상화 되었고 엔진오일 미세소모만 있고 나머지는 정상이네요.

많은 분들 문제 생길때 저도 문제생기면 끝이구나 하고 정리하려고 했는데 운이 좋은지 만키로에 0.5리터 정도만 줄고
생각보단 괜찮네요. 보통 주된 문제가 생기는게 1.6 gdi, 2.4 gdi가 가장 심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생각보다
3.0 gdi는 그래도 아직은 버텨주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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